2021,June 22,Tuesday

베트남의 전통 설 ‘뗏 (Tết)’

지난호 기사

베트남의 전통설 뗏(Tết) 

에 이어집니다.

Ăn Tết전통은 현대를 사는 베트남 사람들 마음속에까지 깊이 세겨져 있다. 이러한 풍습은 예로부터 벼농사를 짓는 농부들이 일년 내내 땅을 일구고 씨앗을 뿌리며 수확하는 고된 일상과 관련이 있다. 농한기가 따로 없는 베트남 농민들은 설에 잘 먹고 오래 쉰다. 무엇보다도 신령한 새해의 며칠간은 조상들과 집안의 어른들의 건강을 축원하고, 조상을 기리며 대가족이 모여 시간을 보낸다.

꺼이 꾸엇 (Cây quất)

설이 다가오면, 베트남 사람들은 집안을 대청소하고 꽃이나 여러종류의 화초로 집안을 아름답게 장식하는데 이것은 신년에 대한 그들의 소망을 담는 풍습이다. 이 중 빠질 수 없는 것이 꺼이 꾸엇이다. 신년 설에 맞추어 탐스럽게 매달린 황금빛 꾸엇(딱)은 풍요로움을 상징한다. 시대의 흐름에 따라 갖가지 모양의 나무가 선보이지만, 빽빽하리만큼 많은 열매를 매단 꺼이 꾸엇을 통해 표현하는 사람들의 소망은 부유함과 번창함이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