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0,Saturday

우리 국민 신변안전을 위한 안전 공지

베트남대사관에서 드리는 최근 발생한  우리국민 신변안전 사안 관련 공지입니다

o 지난 2.13(월) 말레이시아에서 발생한 김정남 피살사건 및 최근 북한의 테러․도발 위협 등으로 볼 때 주재국 및 동남아 지역에서 북한 공작원에 의한 우리 국민 대상 테러, 유인납치 등이 발생할 우려가 상당히 높습니다.
o 신변안전에 대한 각별한 경각심을 가져 주시면서 북한식당 및 북한인 접촉을 자제해 주시기 바라며 아래‘테러 예방 대응 요령’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테러 예방 및 대응 요령
o 먼저 체류 또는 방문하시는 국가 또는 지역의 여행경보단계 (www.0404.go.kr)를 확인하시고 해당지역에 대한 지침을 준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o 여행경보와 관계없이 대도시 또는 유명 관광지의 다중이용장소(쇼핑몰, 유명 외국계 프랜차이즈 매장, 공항 및 기차역 등)는 테러의 목표로 선호되고 있으므로 가급적 방문을 자제하시고 부득이 방문시 신변안전에 특별히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o 또한 현지 우리 공관(04-3831-5110, 04-3771-0404) 및 국내 영사콜센터 (82-2-3210-0404) 연락처를 숙지하여 위급상황시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대응) 만일 여러분이 테러에 직면하게 되면 아래와 같이 대처하시기 바랍니다.
o 폭탄테러 발생시 이렇게 행동합니다.
– 폭발음이 들리면 즉시 바닥에 엎드려 정황을 살피되, 엎드릴 때 양팔과 팔꿈치를 붙여 폐, 심장과 가슴을 보호하고 귀와 머리를 손으로 감싸 두개골을 보호합니다.
– 폭발 종료시 2차 폭발과 시설물 붕괴 가능성에 유의하면서 폭발지점 반대방향으로 낮게 엎드린 자세로 대피합니다.
– 폭발로 화재발생시 유독가스를 마시지 않도록 최대한 자세를 낮추고 젖은 천으로 코와 입을 가리고 대피합니다.
o 총기테러 발생시 이렇게 행동합니다.
– 총기 난사시 신속히 엎드린 후 주변 동정을 조심스럽게 살피시기 바랍니다.
– 안전한 탈출이 어려운 경우 가까운 곳에 크고 단단한 벽 등 총격 방어가 가능한 장소가 있으면 그곳으로 은신합니다.
– 이동 및 은신중에는 최대한 조용히 하고 휴대전화가 울리지 않도록 합니다.
o 억류/납치테러 발생시 이렇게 행동합니다.
– 저항하지 말고 순순히 요구사항에 응하되, 급작스런 행동은 피합니다.
– 납치범과 눈을 마주치거나 휴대전화를 사용하는 등 납치범의 주의를 끄는 행동을 자제합니다.
– 납치범이 질문하면 가능한 짧게 자연스러운 자세로 대답하고 육성녹음 등 요구시 기꺼이 응합니다.
– 장기 피랍시에는 건강유지를 위해 운동을 계속하고 제공되는 음식은 모두 먹어야 하며 몸이 아플때에는 약을 요구하고 가능한 납치범과 우호적인 관계를 유지합니다.
o 화학/생물/방사는 테러 발생시 이렇게 행동합니다.
– 소지하고 있는 손수건 등으로 코와 입등을 가리고 호흡을 멈춘 채 신속히 대피합니다.
– 의심물질에 노출된 경우, 신속히 탈의 후 비누를 이용하여 흐르는 물에 씻되 피부를 문지르는 행동은 자제합니다.
– 오염 지역에서 벗어나는 즉시 당국에 신고 후 의료진의 진찰을 받습니다. 끝.
주베트남대한민국대사관 –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