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19,Friday

신한 베트남 은행-AM note MOU 체결

베트남 한국계은행 최초 중소·중견기업에 저렴하고 편리한 서비스 제공 

신한베트남은행은 지난 7일 베트남 전산회계법인인 AM note와 MOU를 체결하고 클라우드 ERP구축, 펌뱅킹 모듈 제공 및 마케팅활동과 관련한 상호 협조를 약속했다. 이날 오전 10시부터 신한베트남은행에서 30분 가량 진행된 행사에 신한베트남은행측은 신동민 은행장, 민복기 본부장, AM note 측은 구진영 대표 등이 참석했다.
금번 MOU로 신한베트남은행은 베트남내 한국계은행 최초로 중견, 중소기업 대상으로 자금관리서비스 플랫폼을 구축하게 되었다. 베트남 소재 대기업 지,상사의 경우 자금력을 바탕으로 커스터마이즈된 자금관리 서비스 를 제공받을 수 있었지만 중견, 중소기업의 경우 효율적인 회계, 자금관리 서비스가 필요함에도 비용 등의 이슈로 관련 인프라 구축에 애로사항이 많았던 게 사실이다. 하지만, 금번 MOU를 통해 중견, 중소기업에게도 저렴하고 편리한 펌뱅킹 플랫폼을 제공하게 된 데 그 의의가 있다.
신한베트남은행은 25년 업력에 현재 18개의 지점을 운영하고 있어 베트남에서 영업하고 있는 외국계은행 중 가장 많은 지점을 보유하고 있는 명실상부 베트남내 외국계 선도은행이다.
베트남 AM note는해외에 진출해 있는 중소 외국계기업에 최적화된 영어, 한국어, 베트남어가 지원되는 다국적 회계프로그램 제작 업체로 한국어가 지원되는 베트남 유일의 회계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신한베트남의 한 관계자는 “최근 베트남의 높은 경제 성장과 더불어 스타트업 기업들이 대거 설립되고 있는 점을 감안시 자금(회계)관리서비스의 수요도 폭발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에 따라 해당 서비스 이용을 통해 많은 중소기업들에게 혜택이 돌아갈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문의
• AM note 구진영 대표 ☎ 09-0613-6161
• 신한베트남은행 유기훈 디지털전략부장 ☎ 08-3526-6323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