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July 30,Friday

호치민시, 여성 기업인 및 창업인 경영지원 네트워크 WISE 신설

3월 8일 오전, 호치민시 여성 기업인 및 창업인 경영지원네트워크 WISE를 신설하고 창단식을 가졌다.

호치민시 혁신창조 센터(이하 SIHUB)와 메콩지역 개인사업 지원센터(이하 MBI)는 아시아개발은행과 호주정부지원의 자금지원을 받아 본 네트워크를 신설하게 되었다. WISE에서는 각 경제 분야의 여성 창업자 및 기업인들이 주체가 되어 활동하며 여성의 창업과 여성기업의 육성을 적극 지원하게 된다. WISE는 호치민시 내 창업지원 및 경영지원 활동을 시작으로 점차 베트남 중부, 북부로 그 영역을 넓히고 캄보디아와 라오스 미안마까지 활동 영역을 확대할 계획이다. 베트남 여성기업인협회 보고에 의하면, 여성기업가들의 기업들은 사회보험 이행률이 높고 부실채권 비율이 비교적 낮은 편이다. SIHUB 휜낌특대표는 “기업인들은 매우 많은 시간을 경영에 할애하고 고군분투하며, 금전적 투자와 사업결정, 위기관리 등을 감수해야만 하는데다 특히 여성기업가는 성별로 인한 특수한 책임과 부담이 더 있을 수 있다. 어려움이 갑절이상이 될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여성기업인들의 베트남 경제 기여도는 매우 크며 WISE와 같은 여러 지원 단체를 통하여 창업 및 육성 지원이 뒤따라야 하다고 덧붙였다. MBI 트투히엔 사장은 WISE를 통하여 신생 벤쳐기업을 경영하는 여성기업가나 창업의 계획을 갖고 있는 여성을 위한 지원활동계획을 전개하며 WISE를 통하여 여성 창업자와 투자자 및 자문기관을 연결하는 방법으로 지원하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오는 5월 WISE는 여성창업인들의 구체적 요구 및 실태 조사를 위한 온라인 조사를 실시한다. 3/8 투자신문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