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4,Wednesday

검버섯 관리와 코코넛 오일의 효능

씬짜오베트남에서는 한국인을 위한 건강 지킴이를 마련했다. 사계절이 분명한 한국에서 살다가 항상 여름뿐인 상하의 나라 베트남에서 지내야하는 교민들, 사시사철 내려쬐는 자외선에서 어떻게 건강을 지킬 것인가. 나름대로 특별한 방법을 갖고 있겠지만 씬짜오베트남에서는 대체로 현지에서 그리고 우리 생활 주변에서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는 방법을 주로 소개한다. 사업에는 만사가 인사이지만 우리의 삶에는 만사가 건강이다. 건강을 잃으면 모든 것을 잃는 것이다. 그리고 이 섹션은 독자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희망한다. 자신만이 알고 있는 건강 지킴이 노하우를 교민들과 공유하는 것은 교민사회의 중요한 봉사활동의 하나가 될 것이다.

1. 손에 생긴 검버섯을 없애는 법!
2. 코코넛 오일로 머리카락 관리하기!
3. 코코넛 오일의 놀라운 6가지 효능!


1. 손에 생긴 검버섯을 없애는 법!

나이가 들어가면서 대부분 손에 검버섯이 생긴다. 하지만 나이 말고 자외선 등의 다른 요인들도 검버섯의 생성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우리는 피부의 불완전함을 감추기 위해 많은 시간과 돈을 들이는 각고의 노력을 하기도 한다. 그러니 손에 생긴 검버섯과
기미를 없앨 수 있는 쉬운 방법을 몇 개 알아두자.


알로에 베라 젤

우리의 손은 항상 외부의 다양한 공격에 노출되어 있다. 햇빛과 건조함이 검은 반점들을 만들고 조금씩 눈에 띄기 시작한다. 손에 검버섯과 기미가 생기면 손이 나이들어 보이고 더 연약해보이기 때문에 결국 우리는 점점 내 손이 덜 예
쁘다고 생각하게 된다. 매일 알로에 베라 젤을 조금씩 바르면 피부의 재생을 도울수 있다. 이 천연 젤은 피부를 재생하면서 톤도 정리해주기 때문에 기미와 검버섯이 연해지는 효과가 생긴다. 제일 중요한 것은 매일 꾸준히 발라준다는 점에 있다

user image

애플사이다 식초

놀랍고 효과적인 또 다른 방법이 있다. 아마도 여러분은 애플사이다 식초가 우리 몸에 얼마나 많은 효능이 있는지 알 것이다.
애플사이다 식초가 손의 기미와 검버섯까지 없애준단다!
애플사이다 식초 한 숟갈을 수분 크림 한 숟갈과 섞어주자. 그 뒤 손에 부드럽게 바르고 10~15분 동안 마사지를 한 뒤 잠자리에 들자. 아주 효과적으로 기미와 검버섯을 없앨 수 있는 방법이다.


과산화수소

이 방법을 쓸 땐 조심해야 한다. 어떤 사람들은 과산화수소와 잘 맞지 않을 수 있어 내 체질에 이것을 쓸 수 있을지 먼저 알아본
후 쓰도록 하자. 매일 저녁 화장솜에 과산화수소를 적셔 손에 올린 뒤 피부가 흡수할 때까지 두자. 씻어내지 말고 밤새 두는 것도 좋다.


레몬 즙

레몬 즙은 고대부터 널리 쓰인 방법으로, 피부 화이트닝의 기적을 보여주는 재료이다. 레몬 즙을 쓰면 기미와 검버섯이 조금씩 줄어들 것이다. 하지만 밤에만 쓰도록 하자. 레몬 즙을 바른 피부에 햇빛을 쬐이면 피부가 악화될 수 있다.
레몬 반 개의 즙을 내어 오이 2 슬라이스와 섞자. 레몬 즙을 함유한 오이 슬라이스를 손 위에 20분간 올려놓자. 그 다음 평소처럼 손을 씻으면 된다.


TIP. 기억하세요!

대부분의 방법들은 밤에 하는 것이 좋다. 햇빛을 만나면 오히려 피부가 악화될 수 있기 때문이다.
알로에 베라 젤만 햇빛을 막을 수 있다는 점을 기억하자.


2. 코코넛 오일로 머리카락 관리하기!

코코넛 오일에는 향균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비듬을 제거하거나 머리카락을 촉촉하게 하는데 효과적!

머리카락은 얼굴의 프레임으로 아름답게 잘 관리해 주어야 한다. 머리카락이 윤기없고 건조할 때 코코넛 오일을 바르면 윤기있고 건강하게 만들 수 있다. 코코넛 오일이 여러모로 머리카락에 좋다는 것은 이미 과학적으로 입증되었다.
또 시중에 판매되는 어떤 제품보다도 더 효과가 좋다고 한다. 천연 오일이라 알코올이나 실리콘 등 머리카락을 손상시키는 화학 성분이 함유되어 있지 않다. 코코넛 오일의 함량 중 50%는 라우르산이라고도 불리는 지방산이다. 머리카락에 단백질을 채워주고, 머리카락을 더 건강하고 더 부드럽게 해준다.


건조한 머리카락에

코코넛 오일은 염색이나 화학 성분 등으로 건조해진 머리카락을 회복하는데 좋다. 코코넛 오일은 머리카락 뿌리에서 끝까지 깊숙히 스며들어 머리카락을 윤기나게 만들어 주기 때문이다.
① 코코넛 오일 3-5T (45-75 g)을 그릇에 담는다.
② 손으로 오일을 비벼 따뜻하게 한 뒤 손상된 머리카락에 바른다.
③ 오일을 바른 채 2시간 정도 있거나 바른 채로 하룻밤도 좋다.
④ 샴푸후 자연 바람으로 머리를 말리고, 한결 부드럽고 윤기나는 머리카락을 확인해보자.


알로에와 섞어서

머리카락을 급하게 회복시켜야 한다면 코코넛 오일과 알로에를 섞어 사용해 보자. 사용해보면 머리카락이 훨씬 좋아진 걸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① 알로에 잎 10개를 잘라 안 쪽의 젤을 긁어낸다.
② 알로에 젤을 그릇에 담고 코코넛 오일을 같은 양
넣는다.
③ 아주 낮은 온도로 뎁혀 묽어지게 하여 머리카락에
바른다.
④ 샤워캡을 쓰고 30분간 기다린다.
⑤ 삼푸와 린스로 머리를 감는고, 찬바람으로 말린다.


비듬이 있을 때

머리카락을 외적으로 관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코코넛 오일은 향균 효과도 있어 비듬을 예방, 치료하는데도 효과적이다.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한달에 1-4 번 코코넛 오일을 두피에 바른다. 한시간 동안 두었다가 두피 방지 샴푸로 감는다.


TIP. 어떤 코코넛 오일을 사용 해야 할까?

코코넛 오일은 다 효과적이긴 하지만 버진 코코넛 오일이나 정제되지 않은 코코넛 오일이 특히 더 효과가 좋다.
☆ 정제되지 않은 것이라 성분이 다 보존되어 있다. ☆ 향도 가공되거나 날라가지 않았다.
☆ 수소화 과정도 전혀 거치지 않았다. ☆ 화학 성분이 함유되어 있지 않다.


3. 코코넛 오일의 놀라운 6가지 효능!

당신은 아마도 날로 먹든지 요리를 해서 먹든지 간에 코코넛의 맛과 향에 익숙할 것이다. 당신이 모를 수도 있는 것은 코코넛 오일이 건강과 미용에 많은 장점이 있다는 것이다. 사실 아유르베다의 전통 약에는 이 오일이 건강과 웰빙의 핵심 요소가 되어왔다. 코코넛 오일은 지구상에서 가장 몸에 좋은 오일로 여겨지고 있으며, 이것의 장점은 끝이 없다고 우길 수도 있을 정도이다.


코코넛 오일은 천연 항생물질 및 항산화 물질

이 오일에 함유된 라우르산은 다음에 대하여 항미생물제로서 작용한다. – 포도상구균/곰팡이균/바이러스성/일반 효모의 효과
인도의 케렐라 대학에서 2013년에 실시한 몇개의 연구는 버진 코코넛 오일이 풍부한 식단은 산화 스트레스를 줄이는데 유익하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이 산화스트레스는 세포의 손상과 알츠하이머 병에서 암에 까지 이르는 범위의 질병에 영향을 미친다.


뇌질환을 퇴치해준다

코코넛 오일은 알츠하이머와 같은 뇌 질환에 대한 치료효과가 있다. 코코넛 오일의 구성은 이 질병의 경미한 상태를 가진 환자에게는 즉각적인 개선을 유도한다. 이 오일의 지방산의 인지적 감소를 줄여주는 능력에 대해서는 집중적인 연구가 진행 중에 있다.


간질에 효과가 있다

케톤체 생성식사는 높은 양의 지방, 적절한 양의 단백질, 적은 양의 탄수화물의 섭취로 이루어져있다. 코코넛 오일에서 발견되는 중사슬 트리글리세라이드(TCM)은 케톤의 농도를 높여주며, 간질의 증상을 줄이는데 도움이 된다.


체중 감소를 촉진, 대사 증후군을 줄여준다

몸매를 만들고 싶다면, 코코넛 오일의 신진대사에 대한 효능의 혜택을 받을 시간이다.
코코넛 오일의 TCM은 일일 에너지 소비를 5%까지 높여줄 수 있다. 이 말은 당신이 매일 120칼로리 이상을 더 태울 수 있다는 말이다.


천연 보습제로 사용할 수 있다

코코넛 오일은 그 많은 효능 덕분에 천연 미용 재료로 이용된다. 코코넛 오일은 피부를 부드럽고 광이나며 건강하게 해준다. 또한 피부에 쉽게 스며들고 훌륭한 향도 남겨준다. 뛰어난 보습제인 것 외에도 습진 및 건선의 치료에서 아주 유용하다.


자연적으로 아름다운 머릿결을 갖게 해준다

이 오일에 있는 라우르산은 머리카락 단백질과 친한 성질이 있다.
2003년에 실시한 한 연구는 코코넛 오일에 머리카락 단백질의 손실을 줄여주는 효능이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이 오일을 머리카락에 바르기 위해서는 먼저 오일을 데워야 한다.


TIP. 코코넛 오일은 병 안의 약국!

1950년대에, 코코넛 오일은 “병 안의 약국”이라고 불렸다. 이것을 섭취하고 나면 간과 내장에서 직접 흡수된다. 거기서 이것은 케톤으로 변환된다. 이것은 몸에 의해서 에너지를 생성하기 위한 연료로서 사용된다. 이것이 당신의 신진대사를 빠르게 하고 혈류 내에 더 적은 지방이 흐르도록 함으로써 체내에 더 적은 지방이 축적되도록 한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