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18,Thursday

호치민 근교 생태공원

생태공원은 그 지역에 서식하는 동물이나 식물의 터전을 보호하고 사람과 함께 어울려 살아갈 수 있도록 지정한 구역을 이르는 말이다. 즉 자연과 사람이 서로를 보호하며 공존할 수 있는 공간이다. 바쁜 일상과 도심의 복잡한 생활을 벗어나 사람들은 자연속에서 힐링하기를 선택한다. 굳이 현대생활속에서 오염된 삶이 아니더라도 어린이들은 자연과 친하다. 나무나 꽃이 있는 공원과 잘 어울리고 동물이나 새를 궁금해 한다.
한국의 자연수목원이나 생태공원을 기억하는 사람들에게 베트남의 생태공원은 반가운 소식이 될것이다. 그러나 나무와 물과 햇볕이 다른 생태공원이다. 그곳에 사는 동물도 다르다. 가족이나 친구들과 함께 당일 여행으로 다녀올수 있는 호치민 근교 자연 생태공원 4곳을 소개한다.

 

버깝방 Bò Cạp Vàng


동나이의 버깝방(Bò Cạp Vàng) 생태공원은 인근지역 사람들의 인기가 높은 지역이다. 동나이성에서 가장 유명한 곳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호치민으로부터 25키로 떨어져 있으며 오토바이로 1시간 정도 걸린다. 약 0.6헥타의 너른 공원에는 짙푸른 초록의 자연으로 가득 채워져 있다. 전원의 풍경을 즐기려는 사람들에게는 안성맞춤이다.
이 곳을 찾는 젊은이들에게 단연 인기가 좋은 곳은 강위의 물놀이 구역이다. 강위에서 할 수 있는 수상 전거, 워터 블럽 점프 등 다양한 놀이시설을 갖추고 있다.
강변에 설치된 좌석이나 그물침대 또는 오두막 시설에서 바람을 맞으며 휴식을 취할 수도 있다.
당일 계획으로 오기도 하지만 30명이상 단체객이 캠핑할 수 있는 시설이 있고 스피커 등의 음향시설을 대여할 수 있다.

<가는 방법> Quốc Lộ 13 또는 1A – Biên Hòa를 지나10km 정도 가다보면 팜타이붕로(đường Phạm Thái Bường)를 만난다. 이 길로 가다 보면 버깝방 생태공원 표지판을 보게 된다.
-버스 : 43번을 타고 phà Cát Lái에 내려 다시 21번 버스를 타고 버깝방에서 내린다.
<개장시간> 7am~5pm
<입장권> 성인 – 평일 4만동(휴일 5만동) / 어린이 2만동
(입장권 내 포함 서비스: 그물침대, 테이블과 좌석, 킥판, 강에서 수영한 후 샤워장 이용.
Water Blob Jump나 구명조끼 대여비는 별도다.
<음 식> 식당의 음식 가격은 저렴한 편으로 2 ~ 6만동이면 한끼 식사를 해결할 수 있지만 보다 다양한 음식을 시식해 보거나 배불리 먹으려는 경우는 다르다.
http://www.bocapvang.com.vn/
주소 : Thuộc ấp 3, xã Phước Khánh, huyện Nhơn Trạch, tỉnh Đồng Nai

user image

 

쟝디엔 폭포  Khu du lịch Thác Giang Điền

호치민 근교에 있는 유일한 폭포 ‘쟝디엔 폭포’를 모르는 현지인은 없을 것이다. 주말에 가족과 친구 또는 연인과 함께 갈 곳이 필요하다면 쟝디엔(남부-양디엥) 폭포를 고려해 볼만하다. 동나이성 비엔화에서 22키로 호치민에서 48키로 떨어져 있다.
동나이성의 롱칸(Long Khánh)에서 발원한 쟝디엔 폭포의 높이는 7미터다. 폭포 인근에는 식당, 휴게소, 놀이장비 대여점 등이 있다. 단체객들의 야영지가 마련되어 있고, 노래방, 놀이시설등의 여가시설이 있다. 이곳은 자연경관이 아름다워서 웨딩촬영지로도 유명하다.

<가는 방법>
호치민 – 수오이띠엔(Suối Tiên) – 땀히엡(Tam Hiệp) – 짱범(Trảng Bom)을 지나 쟝디엔(Giang Điền)에 이르는 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또는 오토바이나 자가용을 이용해 국도1번(quốc lộ 1A) 혹은 51번 (quốc lộ 51)을 지나 진입할 수 있다.
<개장시간> 8am-5pm
<입장료> 어른 60,000동, 어린이 35,000동
(명절 어른 80,000동/어린이 55,000동)
<식 사>
호수 주변의 식당에서 판매하는 음식은 가격이 싼편은 아니다. 그렇지만 편리를 위해서 사먹거나 혹은 준비해 간 음식을 폭포주변에서 먹을 수도 있다.
http://giangdien.com.vn
주소: xã Giang Điền, huyện Trảng Bom, tỉnh Đồng Nai

 

튀쩌우 Khu du Lịch Sinh Thái Thủy Châu

 

호치민에서 약 20키로 떨어진 튀쩌우 생태공원은 자연속에서 휴식을 찾을 뿐아니라 생동감있는 자연을 즐기려는 젊은이들과 가족단위의 손님들이 즐겨찾는 곳이다. 약 18헥타의 넒은 녹지공원에는 인공적인 시설과 풍경이외에도 자연숲과 강줄기가 자아내는 휴양림이 있다.
10만동으로 즐길 수 있는 가장 좋은 휴양지를 뽑으라면 단연코 튀쩌우 생태공원이다. 계곡 사이를 쏟아지듯 흘러내리는 물줄기와 하얀색 물줄기 그리고 위를 가리듯 내려 있는 젖은 나뭇잎들… 한국의 계곡 풍경과도 닮아 있다.
한국의 계곡과 삼림욕을 즐겼던 사람이라면 하루쯤은 시간을 내어 가볼만 한 곳이다.

<가는 방법>
– 버스 150번을 타고 떤반삼거리(ngã ba Tân Vạn)에서 내려 세옴을 타고 1키로 달리면 도착한다.
– 자동차나 오토바이: Phạm Văn Đồng – Quốc lộ 1K – 빈퉁 3거리(ngã ba Bình Thung) 에서 우회전3키로- 떤반 삼거리 (ngã ba Tân Vạn) 에서 1키로 이내 위치
<음식> 음식을 싸가지고 가서 돗자리를 펴고 그야말로 소풍을 즐길만한 곳이다. 물론 식당에는 맛있고 저렴한 음식들도 판매하므로 간편히 식사를 즐길 수도 있다.
<입장료> 주말에만 문을 연다.성인 8만동 (키 1.4m까지), 어린이 4만동
<야외 활동> 타조타기, 잔디썰매, 말타기, 커플자전거 외 다수
http://giangdien.com.vn
주소: xã Giang Điền, huyện Trảng Bom, tỉnh Đồng Nai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