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19,Friday

장미대선을 거쳐 당선된 문재인 대통령

제19대 대통령 문재인

박 전 대통령의 파면에 따른 대통령 보궐선거에서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후보(64)가 홍준표 자유한국당 후보를 약 557만표 차로 꺾고 5월 10일 대한민국의 제19대 대통령으로 당선됐다.

이번 대선에서 문 당선자를 지지하지 않았던 국민들, 대통령 당선자의 천안함 폭침에 대한 언급 등 여러 이유로 대선 이후 참담한 날들을 보내는 분들이 많을 것이나 하루 빨리 벗어나야 한다.
“정의가 바로서는 나라, 원칙을 지키고 국민이 이기는 나라, 상식이 상식으로 통하는 나라다운 나라 꼭 만들겠다.” 고 말한 문 대통령을 믿고 자랑스러운 대한민국을 만들어 나가야한다.

우리는 민주주의의 근간을 지켜가고 있다. 우리나라처럼 민주주의의 역사가 짧은 나라에서 미국과 같은 시스템으로 대통령 선거가 치루어지고 정권이 교체되는 나라는 극히 드물다.
아래 글은 문재인 대통령이 당선 직 후 광화문에서 연설한 당선소감이다. 당선 소감문처럼 임기가 끝났을 때 대한민국의 자랑스러운 대통령으로 기억되길 바란다.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사랑하는 국민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문재인입니다.
고맙습니다. 정말 고맙습니다.

user image

정의로운 나라, 통합의 나라, 원칙과 상식이 통하는
나라다운 나라 만들기 위해 함께 하신 위대한 국민들의 위대한 승리입니다.
함께 경쟁했던 후보들에게도 위로와 감사를 전합니다.
새로운 대한민국을 위해 그 분들과도 손 잡고 함께 전진하겠습니다. 내일부터 저는 국민 모두의 대통령이 되겠습니다. 저를 지지하지 않았던 분들도 섬기는 통합대통령이 되겠습니다.

존경하는 국민여러분!
국민들의 간절한 소망과 염원, 절대로 잊지 않겠습니다.
정의가 바로서는 나라, 국민이 이기는 나라 꼭 만들겠습니다. 상식이 상식으로 통하는 나라다운 나라, 꼭 만들겠습니다. 혼신의 힘을 다해 새로운 나라 꼭 만들겠습니다. 국민만 보고 바른 길로 가겠습니다.

위대한 대한민국, 정의로운 대한민국, 당당한 대한민국. 그 대한민국의 자랑스러운 대통령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문재인 대통령은 10일 취임식에서 “저를 지지하지 않았던 국민 한분 한분도 저의 국민이고, 우리의 국민으로 섬기겠다”며 ‘통합’과 ‘소통’을 강조했다.
선거는 끝이 아닌 시작이며 모든 국민이 관심을 가져야 할 필수적인 요소이다. 다음은 문재인 대통령의 주요 공약이다. 5년 임기동안 국민이 주인이 되어 국가운영을 감시해 보자.

 

문재인 대통령의 주요 공약

1. 치매국가 책임제!
본인부담 상한제 도입 건강보험처럼 부담해야할 치료비의 상한선을 설정한다.
경증 치매환자 장기요양혜택 부여 초기에 치매를 치료할 수 있도록 혜택을 주자는 내용이다.
치매지원 센터 대폭 증설 현재 치매지원센터는 전국에 29곳이며 지방에는 4곳뿐이다.치매 국가 책임제는 문재인 대통령의 대표공약이기도 하다. 보수진영인 전원책 변호사도 해당공략에 대해선 이례적인 격찬을 하기도 했다.

2. 지.옥.고 해결!
지하철, 옥탑방, 고시원 청년층이 겪는 주거문제의 현실을 지.옥.고라 부른다. 문재인 대통령은 이런 젊은이들의 주택문제 해결을 약속했다.
쉐어하우스형 공공주택 5만호 15만명 공급, 대학기숙사 확대

3. 액티브X & 공인인증서 완전 폐지!
엑티브X를 만든 마이크로소프트도 사용하지 않는 액티브X를 사용하는 나라는 전세계에 한국밖에 없다. 공인인증서도 마찬가지다. 금융사고의 책임을 금융사가 아닌 이용자에게 지우는 공인인증서를 문재인 대통령은 완전 폐지를 시행할 예정이다.

4. 스펙없는 이력서!
블라인드 채용(지원자의 모든 스펙란을 가리고 지원자만을 보고 뽑는 제도)을 공공부분 일자리부터 점진적으로 확대·의무화 하겠다고 한다.

5. 아이가 행복한 나라!
자동 육아 휴직제 육하 휴직급여 인상 및 출산휴가와 육아 휴직을 자동연계한다.
유연 근무제 초등학교 입학 전 자녀를 둔 부모의 근무시간을 임금 감소 없이 6시간 단축 및 출퇴근 시간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한다.

6. 그 밖의 정책!
• 미국처럼 대통령 일과 시간 전부 공개
• 청와대와 북악산 시민공간으로 개방
• 청와대 경호실 폐지
• 검찰 독점 수사권을 경찰에 부여
• GDP대비 국방비 3%달성
• 일반사명 급여 최저인금 연계
• 국정원을 해외전담정보기관으로 변경, 국정원의 현재 기능은 경찰 내 ‘안보수사국’을 신설
• 중소 벤처기업부 신설, 중소기업청을 정부의 부서로 격상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