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June 24,Thursday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 KOCHAM 회장배 경제경시대회 개최

호치민시 한국국제학교(교장 김원균)는 초등 5~6학년 학생 및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호치민한인상공인연합회(KOCHAM) 회장배 경제경시대회를 개최했다. 본 행사는 초·중·고 학생들이 우리 생활 속의 경제를 이해하고 경제 전반에 관심을 갖게 하려는 목적에서 개최되었으며, KOCHAM의 지원을 받아 우수 학생들에게는 장학금이 지급된다.

5~6학년 학생들은 5월 9일(월)부터 5일간 아침 활동 시간을 활용하여 재정기획부, 국세청의 어린이 경제교실 동영상을 시청하며 경제 학습을 했다. 이어 12일(금)에 치러진 지필평가 방식의 예선에서 고득점한 69명의 학생들이 19일 (금) 골든벨 방식의 결선에 진출해 재미와 배움이 있는 시간이 되었다. 중·고등학생들은 중학교 사회 교과와 고등학교 경제 교과 범위 내에서 창의적 사고력을 평가할 수 있게 구성된 문제를 풀며, 경제적 소양을 기르는 기회를 가졌다.

김원균 교장은 “세상을 알려면 경제를 알아야 한다.”며 경제학습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한편, 이번 행사를 통해 학생들이 경제 상식을 익힐 뿐 아니라, 앞으로도 경제적 생활 습관을 길러나가기를 당부하였다. 한편, 초·중·고 수상학생들은 23일(화) KOCHAM 김흥수 회장으로부터 장학금을 전달받을 예정이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