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6,Friday

악기와 음악의 감성 터치 어쿠스틱 카페

어쿠스틱(acoustic) 음악은 바쁜 일상과 복잡한 머리속으로 인해 브드러운 음악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적격이다. 락이나 팝공연장에 가면 요란하고 공기를 뒤흔드는 소리들로 심장을 두드리는 것 같이 느낄 때가 있다. 어쿠스틱 음악은 이와 반대라고 하면 맞는 것 같다.
어쿠스틱 음악은 전자장치를 쓰지 않고 악기를 손으로만 연주하여 내는 소리로 듣는 사람의 귀와 감성에 부드럽게 다가온다.
호치민 시내에 자리잡은 어쿠스틱 카페에는 단골손님이 많다.
어쿠스틱 음악 장르를 좋아하는 사람들은 물론 경제 도시 호치민에서 하루하루 바쁜 일상을 맞는 사람들이 그들이다. 또한 낭만적인 분위기를 즐기려는 연인들도 많다. 호치민시 내의 아름다운 어쿠스틱 카페를 소개한다.

 

Unplugged Café 언플러그드 카페

1군에서 공항으로 가는 길에 있는 조그만한 어쿠스틱 카페이다. 밖에서 보면 카페라는 것을 알기 어려울 정도로 조명도 어둡고 카페 분위기 자체가 어둡다. 하지만 안으로 들어가게 되면, 각 테이블 마다 배치된 작은 양초로 인해 몽환적인 분위기와 시원한 내부로 인해 금세 기분이 좋아진다.
카페 중간에 배치된 무대에는 피아노를 치는 주인 아저씨와 옆에서 기타나 젬바를 치는 직원이 있다. 커피를 한잔 시키고 조용한 어쿠스틱 음악을 즐기다 보면 카페손님이 무대에 올라 노래하는 것을 볼 수 있다.
금새 가수와 연주자가 만들어내는 어쿠스틱 공연이 펼쳐진다. 다른 손님들은 자연스레 무대에 집중하고 노래가 끝나면 박수를 쳐주며 환호한다.
커피, 맥주, 스무디 등등 많은 음료들을 팔고 있으며 가격은 50,000~70,000VND 이다. 연인에게 사랑의 세레나데를 바치며 프로포즈를 해보는건 어떨까?

user image
주소: 138 Lý Chính Thắng, Quận 3 Phone: 08 629 289 06 영업시간: 8pm ~ 11.30pm (주말 3pm~6pm / 8pm~11.30pm)
주소: 138 Lý Chính Thắng, Quận 3 Phone: 08 629 289 06 영업시간: 8pm ~ 11.30pm (주말 3pm~6pm / 8pm~11.30pm)

 

Casanova 카사노바
Quán cafe có đàn piano siêu lãng mạn

뚜쓰엉(Tú Xương)에 위치한 카사노바는 카페 애호가들 사이에서는 매우 유명한 곳이다. 1725년 이탈리아 베네치아 출신 자코모 카사노바(Giacomo Casanova)는 모험가, 작가, 시인이다.
로멘티스트이자 여성편력가였던 그의 이름을 따서 지은 이 카페에 들어서면 눈에 띄는 것이 있다. 1960년대 이전에 유행했던 옛 사이공에서 손님을 나르는데 사용했던 구식 차량이다. 서양의 고풍스러운 느낌을 갖고 있는 카사노바는 옛날을 회상하게 한다. 다소 오래된 골동품들과 카페의 인테리어는 향수를 불러일으키기도 한다.

주소: 61C Tú Xương, Quận 3 Phone: 0906 949 247 영업시간: Open 24 hours
주소: 61C Tú Xương, Quận 3 Phone: 0906 949 247 영업시간: Open 24 hours

 

Cucuta 쿠쿠타

1군 Đakao에 위치한 쿠쿠타 카페는 아기자기한 분위기를 선보인다. 세심히 신경쓴 인테리어를 볼 수 있다. 문을 열면 들려오는 부드러운 음악이 손님을 먼저 맞이한다. 이 카페에서는 아마추어 가수가 노래를 한다. 이곳에서는 매주 목요일과 토요일에 어쿠스틱 음악을 연주한다.
음악을 들으며 하루의 긴장을 풀 수 있다. 카페안에 있는 뚱뚱하고 귀여운 고양이는 손님을 맞는 스텝 중 하나다.

주소: 193A/D3 Nam Kỳ Khởi Nghĩa, Q.3 Phone: 090 886 11 36 영업시간: 7.15 – 23:00

 

Yên Café 인 카페

책을 읽거나 업무를 볼 조용하고 안정된 분위기의 카페를 찾는다면 인카페를 찾으면 된다. 세련되고 심플하게 디자인된 공간에서 편안하고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을 갖을 수 있다.
물론 이곳에서도 어쿠스틱 음악이 연주된다. 넓지 않은 공간에 채워지는 잔잔하고 숨결 같은 음악들은 손님과 친구가 된다. 기타와 오르간 연주에 맞추어 가수의 노래가 흐르기도 한다.

주소: 9A Phạm Đình Toái, phường 6, Q.3 Phone: 090 152 78 79 영업시간: 8:30 – 22:30

 

Cửa Sổ Mặt Trời 막쩌이 끄어소
La Fenêntre de Soleil

끄어소 막쪄이는 ‘태양의 창’이라는 뜻이다. 오래된 사다리가 있고 벽돌담으로 클래식하게 장식되어 있다.금빛이 칠해져 있는 문이 손님을 맞는다. 오랜 친구 같은 이 카페는 특유의 격조와 독특함을 갖고 있다.
테이블과 의자들, 나무 바닥, 샹들리에 등의 실내 장식과 창문으로 들어오는 햇빛이 아름다운 분위기를 자아낸다. 리뜨쫌과 파스터 길의 혼잡함을 뒤로하고 금색이 칠해져 있는 문을 열고 들어가면 새로운 세계가 펼쳐진다.
밤에는 샹들리에 빛으로 인해 몇 십년 전의 고풍스러운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음료는 3만동 선의 다양한 과일 주스를 서비스 하고 커피와 함께 일본-베트남 퓨전 음식을 즐길 수 있다.

주소: 44 Lý Tự Trọng, Q.1, TP.HCM Phone: (08) 3824 5994 영업시간: AM 10:00 – 23:00

 

Carmen Bar 카르멘 바

카르멘 바는 매우 유명한 곳이다. 이곳은 조용한 어쿠스틱 카페와는 다르다. ‘카르멘’이라는 이름에서 느낄 수 있듯 칵테일을 즐기면서 정열적인 라틴음악과 스페인의 플라멩고 음악을 들을 수 있다. 내부 공간을 별도로 구분하여 바와 공연을 위한 장소로 되어 있다.
카페의 플라멩고 음악 연주자들은 삶과 사랑에 대한 열정을 표현하고 손님들은 음악을 들으며 일상의 피로를 잊는다. 음악을 듣고 있으면 주름이 가득 잡힌 치마를 입은 카르멘 아가씨의 플라멩고 춤과 자유에 대한 갈망, 불타오르는 듯 격정적 사랑을 연상할 수 있다.

주소: 8 Lý Tự Trọng, Quận 1 Phone: (08) 38 297 699 영업시간: 17:00 AM – 02:00 PM

 

Cafe piano Hồ Xuân Hương
피아노 카페 호쑤언흥

즐기는 호쑤언흥 피아노 카페를 찾는 단골들은 친숙한 피아노 음악의 선율을 즐기려는 사람들이다. 공간을 메우는 부드러운 멜로디가 손님들의 귓가에 닿고 음악은 마음속의 감정을 위로한다. 비교적 조용한 공간이 필요한 만남이 있다면 추천한 만한 장소다.피아노, 바이얼린, 기타가 어울어진 라이브 음악이 연주된다.
손님은 좋아하는 음악을 신청할 수도 있다. 귓가에 울려 퍼지는 음율은 마음에 평화와 여유를 준다. 특히 음악을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한번쯤 들러도 좋을 카페로, 실내에서 차를 마시며 음악을 듣고 있으면 작은 음악당에 와 있는 듯한 착각을 불러 일으킨다.

주소: 17 Hồ Xuân Hương. Q.3, TP. HCM 영업시간: 06:00 – 22:45

 

Sax n’ Art Jazz Club
색슨 아트 재즈 클럽

밀집해 있는 사이공의 상업시설 주변에 위치한 이 재즈
카페는 바깥 분위기와는 사뭇 다른 곳이다. 문을 열고 들어오면 시끄럽고 분주한 바깥 세상과는 이별이다.
주로 재즈풍의 잔잔한 음악과 함께 손님을 맞는다.
편한 느낌과 함께 마음이 부드러워진 손님은 금새 음악과 하나가 된다. 감미로운 음악을 들으며 이전의 걱정거리를 잠시 잊게 된다.
오히려 편안한 이 시간과 걱정을 바꾸지 않으려는 생각마저 들 것이다. 무대위에서는 색스폰 연주자가 재즈음악을 연주한다. 부드럽고 감미로운 연주를 눈을 감은채 감상하게 될 것이다.

주소: 28 Lê Lợi, Bến Nghé, Quận 1
Phone: 08 3822 8472
영업시간: 8PM–12AM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