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0,Saturday

<씬짜오베트남> 이 뽑은, 베트남 5대 명섬

예전, 한  50 여 년 전에 나온 한국의 대중가요 중에 <월남의 달밤>이라는 노래가 있다. 당시 파병 장병들의 외로움을 위로 하기 위해 현인씨가 부른 노래로 기억하는데,  그 노래의 가사에 월남을 섬의 나라로 기술하고 있다.  먼~ 남쪽 섬의 나라, 월남의 달~밤, 반도의 나라를 섬나라로 오해할 만큼, 베트남에는 2천 킬로의 해안선을 따라 수많은 섬들이 존재한다. 그래서 이번에는 과거 우리가 섬의 나라로 부르던 베트남에는 진짜로 어떤 섬들이 있는 지 살펴보고 그 중에 가 볼만한 섬 5개를 모아봤다.  자, 본지가 선정한 베트남 5대 명섬을 찾아가보자.

Cù Lao Chàm(Quảng Nam)

꾸 라오 짬 (광남 성)
주소 : Tân Hiệp, Hội An, Quảng Nam성 l 면적 : 15 km2 l 사이트 : www.culaochammpa.com.vn

꾸 라오 짬섬은 중부지방의 유명한 관광지 중 하나다. 호이안 시으로부터 15킬로 정도 떨어져 있는데 작은 8개의 섬으로 구성되어있다. 이 섬은 2009년에 유네스코 세계 생물 보존 지역으로 등록될 정도로 다양한 바다 생물들의 보고다. 특히 현란한 산호초가 펼쳐진 해변은 세계에서 몰려드는 스킨 다이버들의 꿈을 자극한다.

user image

푸른 물결이 녹아 스며든 얇은 바닷물을 없는 듯 파고드는 강력한 햇살에, 산호초 사이 물결을 따라 몸을 맡긴 해양 식물들이 살랑 미소로 응답을 보낸다. 세상의 태초를 상징하는 듯한 형형색색의 산호초, 그 사이를 누비고 다니는 오색 찬란한 물고기들과 유영을 즐기다 보면 어디선가 살짝 유혹의 꼬리를 흘리는 인어공주도 등장할 것 같은 천상의 바다가 눈부신 거울처럼 펼쳐진 곳이다.
체험할 것이 너무 많아, 바쁘고 피곤한 여행지가 될 가능성이 많은 곳이다. 스쿠버 다이빙을 배워 산호 탐험을 시작으로 각종 해양 동식물을 채집하고, 육지에서 흔히 볼 수 없는 해산물을 맘껏 즐기다 보면 어느새 섬 서쪽으로 넘어가는 석양의 긴 그림자가 또 다른 경험을 예고한다. 민박을 하며 섬사람들의 생활을 체험하는 것. 베트남에는 어디서나 오토바이를 빌려 탈 수 있고, 이 곳 꾸 라이짬도 예외가 아니다. 오토바이로 섬을 돌아보는 재미는 흔한 경험이 아니다.
가는 길 다낭 공항에서 차로 호이안 시의 Cửa Đại(끄어 타이)항구에 간다, 여기서 고속 카누로 15분 정도 달리고 나면 섬에 도착한다. (고속 카누 대여 비는 20인승 대당 450만 동이다). 최고의 시즌은 따듯한 날씨에 바다가 잔잔한 3월부터 8월까지이다. 어라, 지금이네. 준비해 볼까요.

Lý Sơn (Quảng Ngãi)

리선 섬 (꽝 응나이 성)
주소 : xã An Vĩnh, huyện Lý Sơn, Quãng Ngãi시
면적 : 9,97km2
사이트 : www.quangngai.gov.vn

 

리선 섬이 수백만 년 전에 화산 폭발로 형성된 섬으로 가장 원시적인 모습을 찾아볼 수 있다. 육지로부터 약 30킬로 떨어져 있으며 ‘마늘 재배 토지’로 유명하다. 그뿐 아니라 다른 곳에서 흔히 찾아 볼 수 없는 풍경을 갖고 있어 특히 젊은 이들이 많이 찾는 곳이다. 그래서 시쳇말로 물이 좋다며 많은 젊은 남녀들이 찾는 곳이다.
한 불, 터버 문, 무쿠 언덕 등 유명 장소가 널려있어 볼거리를 제공한다. 특히 이곳에서는 섬 툭산물을 즐기는 먹거리 관광이 가능하다. 한국인이 즐겨 먹는 생선회에 이곳의 특산물인 마늘을 다양하게 조리하여 먹을 수 있고 미역과 생선 그리고 또 마늘, 죽 등 이곳 만의 음식을 즐기는 것도 빼 놓을 수 없는 이곳 여행의 즐거움이다. 리선 호텔(섬의 가장 큰 호텔 중 하나)이 유명하다. 그리고 주변에 작은 섬들이 널려 있어 배를 빌려 주변 섬을 둘러보는 것은 제도화 되다시피 한 관광 코스 중에 하나다.
가는 길 완남의 Chu Lai(쭈 라이)공항에서 차로 타면 약 50킬로 달리면 Sa Kỳ(싸끼)항구를 만난다. 거기서 정기 운행하는 고속 카누로 타고 간다. 메일 고속카누가 3번 들어가고 오전 7시부터 9시까지 운행한다. 6월부터 9월까지 날씨가 좋아 여름에 가는 것을 추천한다. 역시 지금이다. 여름이 핫 한 관광지가 그리 많지 않더니 섬들은 전부 여름타령을 한다.

Phú Quý (Bình Thuận)

푸위 섬 (빈 투언 성)
주소 : xã Ngũ Phụng, huyện Phú Quý, Bình Thuận성
면적 : 32km2
사이트 : www.phuquy.gov.vn

 

호치민에서 남쪽으로 3시간여를 자동차로 달리면 도착하는 해변도시가 판 티엣 시다. 그곳 해변에서 약50해리 떨어진 곳, 망망한 동해 위에 외롭게 자리한 섬이 푸위섬이다. 우리말로 하면 부귀한 섬이라는 뜻이다. 이 섬의 특징은 각 바라보는 방향에 따라 각각 다른 모양의 섬의 모습이 그려진다는 것이다. 한가지 공통점이라고는 어느 방향으로 봐도 이름대로 귀한 아름다움이 넘쳐나는 섬이다. 미인의 주변에는 많은 사람이 끌기 마련 아닌가? 이곳을 찾는 관광객들 역시 그 아름다움에 매료되어 먼 뱃길을 마다 않고 찾아 들고 있다.

여기서 예쁜 바닷가가 있을 뿐만 아니라 조양만, 엄성탄, 등대, 금지산…등 많은 관광지가 있다. 총 면적이 32평방 킬로 미터로, 섬을 구경하고 싶으면 오토바이로 일주를 하는 것을 권하고 싶다. 오토바이를 못 타신다고요? 베트남에서 오토바이는 두발과 다를 바 없다. 스스로 장애인이 되시기 보다 자전거보다 편하고 안전한 스쿠터를 타고 바닷바람을 즐기는 기한 기회를 놓치지 마시라. 오토바이 대여비는 하루 한대 10만-12만 동이 평균가격이다. 호텔에서 오토바이를 빌릴 수 있다. 아름다운 섬의 자태만큼이나 놓치기 싫은 음식이 푸짐하다. 해삼, 무봉생선, 왕개, 노란 조개, 조개회, 해물젤리회 등.
가는 길 판 티엣 항구에서 고속 배로 타면 2시간 반정도 결려서 도착할 것이다. 적합한 여행시기는 바다가 조용한 12월부터 다음 해 6월까지이다. 이런, 조금 시기가 지났다

 

Côn Đảo (Bà Rịa Vũng Tàu)

콘 다오 섬 (붕따우성)
주소 : huyện Côn Đảo, Bà Rịa- Vũng Tàu성
면적 : 76km2
사이트 : www.dulichcondao.vn

 

콘 다오 섬 (붕따우성)
주소 : huyện Côn Đảo, Bà Rịa- Vũng Tàu성
면적 : 76km2
사이트 : www.dulichcondao.vn

첫 번째로 소개한 꾸라이 짬 섬이 중부지방의 산호초 섬이라면 콘 다오 섬은 남쪽 지방 그리고 호치민에서 가장 가까운 곳에서 스쿠버 다이빙을 즐길 수 있는 최적의 해변을 지닌 섬이다.
많이 작은 섬을 포함하며 낚시 등 각종 해양 스포츠를 즐길 수 있고 거북이의 산란기에는 자연의 섭리를 체험할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덤짜오 해변, 쑤오이 농 해변, 콘다오 국립공원 등 숨막히는 아름다운 관광지가 널려있다. 물론 먹거리 또한 풍부하다. 서계 어디를 내놔도 손색없는 고급 리조트들이 줄지어 해변을 채운다. Six Senses Côn Đảo Vũng Tàu호텔, ATC Côn Đảo, Uyên’s House Côn Đảo리조트 등
가는 길 콘다오는 최근 베트남 에어 라인스(Vietnam Airlines)공항사와 바스코(Vasco)공항사가 협업으로 호치민-콘다오 선을 만들었다. 170만-150만 동이다. 호치민 시나 컨터(Cần Thơ)시에서 운행한다. 여행의 적기는 3월부터 9월이다.

 

Phú Quốc (Kiên Giang)

푸 우웍 섬 (끼엔 짱성)

주소 : thị trấn Dương Đông, Phú Quốc, Kiên Giang성
면적 : 574km2
사이트 : phuquocnews.vn/

 

푸우웍 섬은 베트남에서 제일 큰 섬으로 최근 엄청난 개발이 이루어지고 있는 투자지로도 주목을 받고 있다. 별다른 설명이 필요 없는 모든 것을 다 갖춘 완벽한 관광지다. 단, 최근 섬 전체를 뒤집어 다시 꾸미듯이 섬 전체에 공사가 벌어지고 있어 방문 시기에 대한 고려가 필요하긴 한데 여행과 투자를 겸한 시장조사 목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러쉬를 이루며 방문하고 있는 곳이다.
특선 음식으로 정어리, 소금, 고추와 함께 구운 골뱅이, 짬 버섯, 새우, 개 등 해산물을 즐길 수 있다. 빈벌 싸파리 푸우웍(Vinpearl Safari Phú Quốc)놀이공원, 빈벌 렌드 푸우웍(Vinpearl Land Phú Quốc), 야외 놀이공원에서의 게임은 가족과 연인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어 준다. 산호 탐험을 위한 스쿠버 다이빙, 낚시, 특히 밤에 오징어를 잡기를 체험하고, 스릴 넘치는 까약 타기는 섬의 시간을 당겨준다. 가족들과 함께 가면 푸우웍 파리스 비취 (Phú Quốc Paris Beach), 푸우웍 에코 비취 (Phú Quốc Eco Beach), 티엔 하이 선(Thiên Hải Sơn), 마이 스파(Mai Spa) 등 고급 호텔이 즐비하다.
가는 길 푸우웍 섬에 가는 방법이 여려가지 있는데 가장 좋은 방법이 비행기로 타는 것이다. 호치민, 하노이, 껀터, 랏짜(Rạch Giá)에서 탑승이 가능하고 호치민에서 약 50분 정도 소요된다. 건기에(10월부터 다음 년 3월) 푸우웍 섬이 가장 아름다운데 언제나 가도 따뜻한 날씨가 반기는 아름다운 섬이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