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December 17,Sunday

CJ프레시웨이 베트남 물류센터 착공

CJ프레시웨이가 베트남에 물류센터를 열고 현지 급식 및 식자재유통 사업의 경쟁력 강화에 나섰다. 31일 CJ프레시웨이는 지난 30일 베트남 호치민 북부 빈증성 인근에서 물류센터 착공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물류센터는 약 1만㎡(3000평) 규모 부지에 세워지며 연말쯤 완공될 예정이다. 신설되는 물류센터에는 식품 분석실도 마련된다.
베트남에서 유통되는 모든 상품을 대상으로 미생물 분석 등을 정기적으로 시행함으로써 식품 안전에 대한 이중점검 체계를 갖춘다는 목표다.
농수산물 등 신선식품을 저온상태로 보관 및 유통할 수 있는 콜드체인 시스템을 적용한 것도 장점이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물류센터가 본격 가동되면 하루 5만식 이상의 단체급식을 운영하더라도 식자재 보관이나 안전면에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다”며 “특히 베트남에서 인기있는 수입육 저장량을 대폭 늘릴 수 있어 현지 유통 경쟁력이 배가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베트남 물류센터의 핵심 중 하나는 식자재 안전을 책임질 식품 분석실”이라며 “CJ프레시웨이의 식품안전 역량을 그대로 베트남에도 이식하는 것이 목표다”고 강조했다.
5/31 매일경제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