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0,Saturday

YOLO들을 위한 호치민 여행 필수 코스

천년 문명이라는 하노이(Hà nội)의 고색창연한 아름다움도 없고, 후에(Huế)의 조용하고 로맨틱한 아름다움 역시 없는데도 불구하고 호치민시는 항상 능동적이고 활기가 넘치는 도시이다. 역사가 길지 않은 젊은 호치민시 이지만 베트남 민족 문화를 바탕으로 다른 다양한 문화를 흡수하여 독특한 문화를 형성하여 많은 인문적, 역사적 가치를 담고 있다. 호치민시의 다음 사항들을 체험해보면 그 가치를 좀 더 가깝게 많이 느낄 수 있다고 생각한다.
아마 여러분에게 잊을 수 없는 좋은 추억을 선사할 것이다.

 

비텍스코 파이낸셜 타워
Bitexco Financial Tower

비텍스코 파이낸셜 타워는 베트남 호치민시에 있는 마천루로 지상 68층, 267m로 2010년 완공 당시부터 2011년 경남 랜드마크 72가 완공되기 전까지는 베트남에서 가장 높은 빌딩이었다.
베트남의 금융그룹 비텍스코 그룹의 본사 사옥 역할을 맡고 있는 이 건물은 52층 벽 부분에 큰 헬기장이 설치되어 있는, 특이한 디자인으로 유명하며 대한민국의 건설업체인 현대건설에서 시공을 맡아 2007년 착공 후 2010년 완공했다.

02 Hải Triều, Quận 1, Thành phố Hồ Chí Minh http://www.bitexco.com.vn/

1층 ~ 2층 ㅣ 소매점, 몰(Mall), 카페
1층엔 카페가 자리잡고 있으며, 1층 ~ 2층에는 유명 브랜드들이 모여있는 쇼핑몰이 자리 잡고 있다.
3층 ~ 4층 ㅣ 영화관, 식당가
3층 ~ 4층에는 Food Creative라는 식당가가 자리 잡고 있다. 이 식당가에서는 베트남, 태국, 한국, 일본, 중국, 미국 등 각국의 음식들을 체험할 수 있다. 그리고 3층에는 CJ그룹의 CGV 영화관이 위치해 있어 영화를 관람할 수 있다.
49층 ㅣ 전망대 Saigon Skydeck
49층에는 Saigon Skydeck이라는 전망대가 있다. 360도로 돌면서 호치민시 곳곳의 모습을 직접 눈으로 볼 수 있다. 49층에 오르려면 1층 안내데스크에서 Skydeck전망대의 표를 사야 한다. 입장료는 200.000VND이다. 현지 물가 수준에 맞지 않게 높은 금액이나 한 번쯤은 가 볼 만하다.
50층 ~ 52층 ㅣ 레스토랑, 카페, Bar
50층~51층에는 레스토랑, 카페가 있다. 입장료는 없지만 식사나 음료를 주문해야 한다. 음료는 100,000VND ~250,000VND, 식사는 200,000VND~500,000VND 정도. 음식을 먹으며 음악과 함께 호치민시의 경치를 즐겨 보자. 52층에는 Heli Bar와 함께 헬기장도 있다. 영업시간은 오전 10시~밤 2시까지, 가격은 200,000VND ~ 550,000VND정도.비텍스코 타워 49층, 50층, 51층, 52층 높은 곳에서 아름다운 호치민시를 경험할 수 있다.

user image

롱방 수중인형극 공연
Rồng Vàng

수중인형극은 베트남 북부 지역에서 유래된 독특한 예술의 한 종류이다. 베트남 홍강 델타 지역은 일찍부터 농경문화가 발달하였고, 이곳에서 베트남 문화의 정수인 ‘수중인형극’이 발전했다. 인형극은 세계 대부분의 나라에 존재하는데 수중인형극은 베트남밖에 없다. 이런 차별화된 점이 외국인들의 반응을 일으키고 결국 베트남만의 독특한 전통 예술이 되었다. 수중인형극의 내용은 보통 베트남의 옛 일상생활(용의 춤, 가마 타기, 씨름, 전통축제 등)과 농부들의 농촌 전경을 담고 있다.
수중인형극에 주로 나타나는 모습은 쭈때우(chú Tễu), 소를 기르는 아이 묵동(mục đồng), 선녀, 용, 봉황새 등이고 주도적인 소리는 북소리이다. 호치민에서 외국인들이 많이 찾고 수중인형극 공연이 가장 많은 곳은 롱방(Rồng Vàng)이라는 수중인형극장이다. 현대적인 시설을 갖추고 있고, 전문적인 수중인형극 예술가들이 모여있기 때문이다.

수중인형극 관람이 가능한 곳은 베트남밖에 없다.

사이공강에서의 보트 투어

보트로 사이공강을 투어 하는 서비스는 많은 관광객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보트로 사이공강을 누비며 사이공강의 다양한 아름다움을 체험할 수 있다. 오전 9시부터 박당(Bạch Đằng)포구에서 보트로 Du Ngoại Trên Sông투어를 출발한다. 먼저 빈꿔이(Bình Quới)관광마을; 미에우 노이 고밥(miếu Nổi Gò Vấp)을 구경하다가 쉬면서 점심식사를 즐기고 빈냠(Bình Nhâm)관광지역을 가게 된다. 이곳에서 남부의 특산 음식들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수영, 낚시, 마차 타고 마을 구경, 닭싸움, 과수원, 코코넛 캔디, 술 등 직접 다양한 활동들을 체험할 수 있다. 일정을 마친 후 오후 3시까지 박당(Bạch Đằng)포구로 돌아가게 된다.
http://saigonrivertour.com/

베스파(Vespa)를 타고 달려보자~!

오토바이를 타고 호치민시를 구경하는 베스파 서비스는 최근 호치민시에서 많이 알려지고 있다. 호치민시에 처음 가게 되면 누구나 “우와~”하며 놀라는 것은 바로 어마어마한 오토바이 행렬이다. 관광코스인 호치민시의 겉 모습만 구경하는 데 그치지 말고 오토바이 물결의 흐름에 합류해 오토바이를 타고 호치민시의 여기저기를 둘러보는 것도 재미있는 특별한 추억이 될 수 있을 것이다.
클래식 스쿠터 뒤에 앉아 호치민시를 구경한다는 재미 외에도 어설픈 영어단어를 나열하며 시내 설명을 하는 운전자와 한국어로 말해도 알아듣는 듯 한 시늉을 하며 이야기를 나누면서 다니는 것도 여행의 재미가 배가 될 것이다. 운전자는 동행자이자 좋은 가이드이다. 그들은 호치민시에서 오래 살아서 여러분에게 호치민시의 역사, 문화, 음식, 관광지 등 많은 것을 자세히 소개하려 할 것이다. 이 서비스를 이용 하다 보면 여러분이 극장, 시의 우체국, 독립궁, 냐롱(Nhà Rồng)항구 등 많은 호치민시의 유명 관광지를 안내받아 다닐 수 있다.
이 새로운 서비스를 만든 설립자는 “오토바이로 호치민시를 구경하는 것이 최고에요. 재미있는 체험이고 호치민시의 시민이 어떻게 생활 하는지 자세히 알 수 있기 때문이에요” 라고 얘기한다. 이 독특한 서비스를 통해 여러분은 이 곳 현지인들의 생활을 느끼고 체험 할 수 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