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December 17,Sunday

소수민족의 아름다움이 가득한 전통 자수 마을

베트남은 민족마다 특수하고 개별적인 문화의 아름다움을 가지고 있다.
여행을 가서 그 나라 고유의 문화적 특징과 아름다움을 발견할 수 있다면 더욱 재미있는 여행이 될 것 같다.

안 짱(An Giang)성(省)은 메콩 강(Mekong River) 하류의 곡창지대인 메콩델타 상부에 자리 잡은 지역으로, 새로운 땅을 찾아 남쪽으로 이동한 베트남 이주민들이 이 지역에 정착하기 시작한 1832년에 처음으로 성이 되었고, 프랑스 식민지 시정에는 해체되고 1956년 베트남 공화국 정권 시절에 재건되었다.
행정구역상 9개 지구로 나뉘며, 주요 도시로는 성도인 롱 쑤옌(Long Xuyên)과 쩌우 독(Chau Doc)이 있다. 이들 두 도시 모두 메콩 강의 지류인 하우장 강(Hau Giang River) 연안에 있다.
서쪽 일부 지역을 제외한 대부분의 지역이 평지로 이루어져 있으며, 많은 수로와 작은 강들이 복잡하게 교차하고 있다. 이와 같은 지형적인 이점 때문에 베트남에서도 대표적인 농경 중심지로 대단위 쌀 생산지가 되었다.
전통적으로는 실크 산업으로 유명한 지역이다. 베트남에서도 소수 인종이 많이 모여 사는 지역이며, 면적은 기엔 짱(Kiên Giang)성, 까 마우(Cà Mau)성과 롱 안(Long An)성 다음으로 4위를 차지한다. 캄보디아와 국경을 접하는 지리적 특성으로 캄보디아의 크메르인과 인종적으로 같은 크메르크롬족(Khmer Krom)이 많이 살고 있다.
안 짱성의 성도인 롱 쑤엔시는 호우(Hậu) 강변에 위치하며, 수상시장 및 다양한 유적지와 관광지로서 서부에 있는 도시만의 특징있는 문화와 전통을 가진다.

 

국경도시인 쩌우 독시 역시 마찬가지로 호우 강변에 위치해 있는데, 삼(Sam) 산에 있는 유적지와 관광지들로 유명하다. 현재 안 짱의 성청 소재지는 롱 쑤엔시에 있다.
안 짱성은 면적 3,536.7km²로 북동쪽으로는 동 탑(Đồng Tháp)성, 북쪽과 북서쪽에는 104km 경계선으로 캄보디아와 국경을 접하고 있고, 남서쪽으로는 끼엔장(Kien Giang), 남동쪽으로는 껀터(Can Tho)직할시에 인접해 있다. 2011년 기준 전 성의 인구는 2,151,000명이며 인구밀도는 608명/km²이다. 메콩델타 구역에서 인구가 가장 많은 성이다.
‘참(Chăm)족’은 인구 2,660세대, 13,722명의 소수민족이고, 총인구의 12%, 성 전체 인구의 0.62%를 차지하고 있다. 대부분은 안 푸(An Phú)군과 떤 처우(Tân Châu)시에 많이 모여서 살고 있으며, 나머지는 처우 푸(Châu Phú)와 처우 탄(Châu Thành)현에 흩어져 살고있다. ‘참 족’은 대부분 이슬람 신자인데 아라비아,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캄보디아의 이슬람 신자들과 관계가 있다. 주요 수입원은 고기잡이, 소규모 상업과 전통 자수이다.

참(Chăm)족의 처우짱(Châu Giang) 마을

안 짱성은 그곳만의 고유한 전통과 아름다운 문화로 많은 관광객을 끌어모은다. 이 특별한 서부지방 사람들의 문화를 느껴보고 싶은 관광객에게는 더없이 재미있는 목적지이다. 그 중 안 짱성 안 푸군에 위치한 처우 짱 참족 마을은 처우 독과 떤 처우군에 인접해 있다. 델타 원천에 있는 지역인데 참족 사람들이 많이 모여 사는 곳이다. 그러다 보니 이 곳은 참족의 독특하면서 아름다운 문화가 자연스럽게 형성되었다. 또한 참족은 성향이 온화하며 자신의 민족 전통을 보존하기 위해 항상 노력한다.

전통 공예 마을

족의 문화를 말하자면 전통 자수를 빼놓을 수 없다. 그것은 이곳 참족들의 문화이자 없어서는 안 될 주요 수입원이다. 이곳에 온 관광객들은 솜씨가 좋은 참족 사람들이 만드는 깜찍한 물건들을 직접 구경하고 구입 할 수 있다.

전통 자수 마을

처우 짱 전통 자수 마을은 옛 문화의 아름다움이 그대로 남아있어 관광객들이 모이는 곳 중 하나이다. 전통 자수로 민족의 정신을 계승하고 보존해 온 오래된 공예 마을이다.
처우 짱 전통 자수 마을은 안 짱(An Giang)성, 떤 처우(Tân Châu)군, 처우 펑(Châu Phong)동, 품 쏘아이(Phum Xoài)읍에 위치한다. 안 짱성에서 유명한 전통 자수 마을인데 토 품 쏘아이(Thổ cẩm Phum Xoài)라는 이름으로 불린다. 독특한 재질로 만들어지는 자수 공예품들로 잘 알려져 있다.이 마을은 전통 자수로 민족 문화의 아름다움을 보존하고 발전시켰다.

처우 짱 전통 자수 마을 인구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참족은 오랜 시간이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전통 자수를 보존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꾸준히 개발하고 있다.
처우 짱 전통 자수 마을에서 사람들은 여러 종류의 자수를 산다. 마을 사람들은 사롱( Sà rông- 동남아 지역의 한 종류의 치마), 스카프, 모자, 외투나 가방, 지갑, 신발 등 무늬가 독특하고 신선하며 아주 예쁘고 서남부지역의 문화적 특징을 가지는 물건들을 만든다.
처우 짱 전통 자수 마을에 온 관광객들은 마을 사람들의 손재주로 자수를 만드는 모든 과정을 직접 눈으로 볼 수 있다. 게다가 원하면 직접 자수 공예품을 만들어볼 수도 있다. 다른 시장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마음에 드는 물건을 살 수 있어 쇼핑과 정교한 공예품을 좋아하는 관광객에게 더없이 좋은 기회이다. 처우 짱 전통 자수는 그들 민족만의 독특한 아름다움으로 만들어졌다. 이 전통 수공예 마을에서 만들어진 상품은 베트남에서만 가치가 있는 것이 아니라 해외로 수출되기도 한다. 이 곳에 찾아온 관광객들은 주민들의 친밀하면서 소소한 분위기로 인하여 그 곳 특유의 전통과 현대 아름다움을 편안하게 느낄 수 있다.

전통 음식

참족의 처우 짱 마을의 껌 니와 까 푸어(Cơm nị, cà púa)가 이곳 소수민족의 유명한 전통 음식 두 가지이다. 이 두 가지 음식은 서로 조화를 잘 이루는 조합인데, 요리법은 생각보다 까다롭고 독특하다. 베트남 관광객뿐 아니라 해외 관광객에게도 인기가 많다.
껌 니는 쌀과 우유로 만들어지고 사람의 취향에 따라 건포도를 추가한다. 까 푸어는 독특한 양념에 재운 소고기와 술, 생강, 코코넛추출물, 카레, 파, 땅콩 등 다양한 재료를 추가하여 만들어진다.
안 짱성에 간다면 참족의 처우 짱 마을은 빼놓을 수 없는 목적지이다. 관광객들에게 신선하고 재미있는 느낌으로 잊을 수 없는 추억을 선사해 줄 것이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