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6,Friday

탁월한 리더십의 여성 경영인 웬디 코

메이플트리는 어떤 회사인가요?
2005년 베트남에서 작은 창고 사업부터 시작하여 오피스, 상가, 산업단지, 서비스 및 주거용 아파트 등 8억 달러(USD) 규모의 부동산을 관리하는 대규모 싱가폴 기업 중 하나로 성장했습니다.
현재 남사이공 복합단지 3단계를 개발 중이며 2016년 6월 금호 아시아나 플라자를 매입하면서 이름을 알렸습니다. 이 외에도 메이플트리는 빈증성과 박닌성 내 물류창고 및 임대공장, 하노이의 퍼시픽 플레이스 복합단지, 호치민 센터포인트 오피스를 관리하고 있습니다.

남사이공 복합단지의 조성 계획이 어떻게 되나요?
메이플트리는 업무-생활-여가가 통합된 라이프스타일을 창출하는 대형 복합 단지를 집중적으로 개발해 왔습니다. 싱가폴의 하버프론트와 알렉산드라 구역과 같이 접근성이 좋은 위치에 재개발한 경험을 통해 현재 면적 4.4헥타르의 남사이공 복합단지를 호치민에 개발 중입니다.
이 복합단지 개발의 1단계로 Saigon Co.op 투자회사와 합작한 비보시티몰과 2단계 메이플트리 비즈니스 센터를 이미 완공하였으며, 3단계인 리치레인 레지던스와 오크우드 레지던스 사이공 개발 후, 오피스 2동이 추가로 들어설 예정입니다.

메이플트리 비즈니스 센터 입주 기업들은 어떤 혜택을 기대할 수 있나요?
2017년 3월 메이플트리 비즈니스 센터 오피스 준공식에 싱가폴의 리센룽 총리가 참석한 가운데 개장했습니다. 본 건물은 베트남에선 아직까지 흔치 않은 기둥 없는 구조, 높은 층고, 올림 바닥, 자연광을 최대화한 전면 통유리를 갖추고 있습니다. 단지 내에 위치한 비보시티 몰에서 간편하게 식사를 해결할 수 있고, 출장객들을 위한 오크우드가 곧 들어올 것이니 IT, 금융, 재무 및 연구 개발업에 종사하는 국내외 대기업 직장인들에게 최적화된 근무 환경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최근 A등급의 메이플트리 비즈니스 센터 오피스에 입주한 국내외 기업에는 스탠다드 차타드 은행, 베트남 식품 기업 Uniben, 섬유기업 Far Easter Polytex, IT 기업 SCC UK, 모바일 택시 기업 Grab 등이 있습니다.

user image

리치레인 레지던스란 어떤 아파트인가요?
리치레인 레지던스는 호치민 시내 뷰의 인피니티풀, 헬스장, 놀이공간 등 고품격 부대 시설을 제공하는 총 243 가구의 풀옵션 아파트입니다.
향후 들어설 Nguyen Van Linh 지상철역으로의 용이한 접근성과 주변에 위치한 기반 시설들로 입주자들에게 편리한 생활 공간을 확보해드릴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2017년 하반기에 완공 예정인 본 건물은 최근 베트남과 싱가폴에 동시 분양 하여 많은 투자자들이 관심을 보인 프로젝트 입니다.

그렇다면 오크우드는 무엇이며 오크우드 레지던스 사이공은 어떻게 구성되어 있나요?
오크우드는 서비스 아파트를 전문적으로 관리하는 메이플트리 산하의 부동산 회사입니다. 오크우드 레지던스 사이공은 총 237실로 구성되어 있으며 호텔 안내 서비스와 룸서비스를 2018년 상반기부터 24시간 제공할 것입니다. 그리고 방문객을 위한 회의실, 라운지, 수영장, 헬스장, 요가룸 및 바베큐 공간도 조성되어 있습니다.

금호 아시아나 플라자를 매입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시내 중심지에 위치한 금호 아시아나 플라자는 높은 점유율, 선도적인 위치 및 거대한 지분규모를 자랑합니다. 작년 6월 매입한 본 건물은 호치민 상업 지역의 Le Duan Boulevard 와 Hai Ba Trung Street 모퉁이에 자리잡은 금호 아시아나 빌딩은 노트르담 성당 등 랜드마크와 근접하여 최고 입지조건을 선점하고 있습니다.
인터콘티넨탈 호텔 그룹이 직접 관리하는 서비스 아파트와 호텔 뿐만 아니라, 금호 아시아나 플라자 전체 건물은 90% 이상의 안정적인 임대율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준공한지 5년이 넘었는데 금호 아시아나 플라자를 리모델링 할 계획이 있으신가요?
네. 건물 내 푸드 코트부터 시작해서 다단계로 리모델링을 할 계획입니다. 이번 해 6월부터 CGV 영화관의 입주와 푸드 코트의 재정비를 통해 새로운 먹거리 공간을 제공할 것이며, 사무실, 호텔, 서비스 아파트도 마찬가지로 2년에 걸쳐 보수할 예정입니다.
또한 메이플트리 브랜드를 재인식시킬 수 있도록 메이플트리의 M을 따서 M플라자 사이공으로 건물 이름이 바뀌게 됩니다.

메이플트리의 향후 계획은?
베트남은 젊고 풍부한 인력, 외국인 직접투자, 중산층 증가로 인해 경제성장률이 안정적으로 상승하고 있어 투자하기에 매력적인 나라입니다.
베트남 내 메이플트리 건물들은 꾸준히 수익을 가져다 주는 것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메이플트리 그룹과 현지의 파트너가 합작 형식으로 오피스, 상가, 아파트 및 복합단지를 개발하는 그린필드형 투자를 고려 중입니다.
현재 하노이와 베트남 중부 지역에도 물류창고를 개발할 만한 자리를 찾으면서 사업확장 기회를 노리고 있습니다.

www.mapletree.com.sg

최 혜 임 대리 0933 084 094 / choi.haeim@mapletree.com.sg
이 아 련 대리 0122 581 1214 / lee.ahryun@mapletree.com.sg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