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17,Wednesday

우리은행, 기업고객 대상 펌뱅킹 SCORE 서비스 개시

 

베트남우리은행(은행장 : 김승록)은 6월16일부터 기업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펌뱅킹SCORE 서비스를 개시한다.

국내외 기업들의 자금관리 효율성을 위해 그 요구가 높아지고 있는 SCORE(Standardized Corporate Environment)서비스는 기존 SWIFT에서 제공하는 금융기관간의 업무거래가 아니라 기업과 금융기관 사이의 업무처리 프로세스이다. 기업체가 가입한 SWIFT Network망(국제규격 금융기관 전문통신망)을 활용하여 별도의 추가 인프라 도입없이 세계 200여 국가의 기업 및 은행들과 직접 거래할 수 있는 것이다. 기업고객이 SCORE서비스를 이용하면, 은행으로 SWIFT전문을 발송하여 대량 이체 등 자금이체를 직접 요청할 수 있으며 또한 은행으로부터 직접 자금이체 결과 상태 및 거래내역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본사에서 자금거래내역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는 점 또한 크게 주목되는 점이다.

즉, SCORE서비스를 통해 기업고객 및 금융기관의 업무처리 간소화, 본사에서 자금흐름 및 변동을 즉각적으로 파악할 수 있게 되어 업무효율성 향상과 비용절감, 운영리스크 감소, 내외적인 요소로부터의 보안성 강화 등의 효과를 기업측면에서는 얻을 것으로 크게 기대되고 있다. 금년 1월 베트남 현지법인을 설립한 우리은행은 리테일 영업강화를 위해 경쟁력 있는 상품 라인업을 구축하고 있다는 평을 듣고 있으며 향후 베트남 현지 신용카드시장 진출, 종합금융서비스 제공, 모바일 뱅킹 확대 등 채널과 상품 다양화를 통해 베트남 금융 및 경제분야의 선진화에 기여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또한 지속적인 해외 네트워크 확대전략으로 ‘아시아 Top 10, 글로벌 Top 50’으로 도약한다는 방침으로 해외 현지 맞춤형 서비스를 꾸준히 연구, 도입하고 있다.

user image

문의 : 1800-6003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