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July 29,Thursday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 원어민 영어수업공개 실시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교장 김원균)는 6월 1일 유치원 및 초등 3~6학년 언어민 담임교사 19명의 학부모 공개 수업을 실시하였다.

이번 공개 수업은 행복하고 창의적인 글로벌 인재 육성을 위해 본교에서 역점을 두고 있는 글로벌 3품제 중 ‘언어품’ 교육과정 내실화의 일환이다. 본교는 영어 교육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 초등 3~6학년의 경우 한국인 교사와 원어민 교사가 함께 학급을 운영하는 복수 담임제를 실시하고 있다. 원어민 교사는 한국인 교사와 수학, 사회, 과학 교과를 영어로 가르치는 ESL(English as a second language) 수업을 주도한다.

이번 공개 수업에서는 약 400명의 학부모가 참관하여 영어 교육에 뜨거운 관심을 보여주었다. 이후 원어민교사와 한국인교사는 수업 평가 협의회를 개최하여 코티칭 방법 및 수업 전문성 향상의 기회로 삼았다. 수업을 참관한 한 학부모는 “영어로 교과 내용을 가르치는 몰입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교과학습 뿐 아니라 영어 실력 향상에 많은 도움을 받을 것 같아 기대가 된다”라며 만족감을 표하였다.

김원균 교장은 영어와 베트남어의 수업 및 평가방법 변화를 통해 학생들의 의사소통능력을 키워주고, 시대 변화에 맞게 학교교육의 질을 높여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