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6,Friday

당신이 그만 먹어야 하는 8가지 발암성 식품!

좋은 건강을 유지하고 스스로를 불 필요한 위험에 노출시키지 않기 위해서는 특정 발암성 식품의 섭취를 제한하는 것이 좋다. 전문가들은 특정 식품 섭취와 암 발생 위험성 사이에 실제로 관계가 있다는 사실을 확인했다.
가장 걱정스러운 점은 소비자들은 자신에게 해를 입힌다는 사실조차 모른 채 이러한 많은 식품들을 지속적으로 식단에 포함한다는 것이다. 미국 암 연구소(AICR) 같은 단체들은 당신이 피하거나 줄여야 할 발암성 식품들을 발표 했다. 살펴보자.

01 가공식품 

인공색소,
감미료 또는
방부제 등의
첨가제

user image

모든 가공식품에는 인공색소, 감미료 또는 방부제 등의 첨가제로 가득하다. 이들은 건강에 해로운 것으로 입증되었다. 훈제식품 및 소시지에서 발견되는 물질들은 간, 위장및 대장암의 위험성이 있다.

02 정제설탕

희거나 정제된 설탕은 악성 세포의 성장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암의 음식” 으로 간주된다.
과당과 같은 감미료들은 암세포에 더 빠른 대사 작용을 유발 하기 때문에 암의 활동을 도와주고 있는 셈이다.
이러한 유형의 당류는 당신이 정기적으로 섭취하는 다양한 식품에 존재하고 있다는 사실을 기억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러한 발암성 식품은 다음과 같다 : – 쿠키, 패스트리, 탄산음료, 크래커, 사탕, 에너지 음료, 소스, 파스타, 통조림식품.

03 붉은고기

붉은 고기나 가공육의 과도한 섭취는 유방암의 위험성이 22% 증가하는데 관련이 되어있다. 미국 암 연구소는 스테이크 중독자가 대장 암에 걸릴 확률이 최대 36%는 더 높다고 경고한다.

04 흰 밀가루

흰 밀가루는 체내의 암 세포 성장 및 확산과 관련하여 혈당지수가 높은 식품 중 하나이다. 밀가루를 희게 만드는 과정에서, 그 특성의 중요한 부분을 잃고 화학물질이 첨가된다. 이러한 화학물질들은 신체에 공격적이다.

05 튀긴음식

튀긴 음식에는 식품이 고온에 노출 될 때 형성되는 아크릴아마드 라는 발암성 물질이 많이 포함 되어있다. 이 화합물은 섭씨 120도 이상에서 조리된 음식에서 발견 될 수 있다.
튀기거나 빵을 굽거나 불에 굽는 것과 같은 요리법은 찐 음식이나 전자레인지 음식보다 아크릴아마드의 양이 더 많을 수 있다. 그들이 발암물질로 간주되는 또 다른 이유는 트랜스지방함량 때문이다. 음식이 수소처리가 될 때, 트랜스 지방이 형성된다. 이러한 지방은 암 뿐 만 아니라 심혈관 질환 및 제 2형 당뇨병과도 관련이 있다.

06 유전자 변형식품

우리 모두에게 유감스럽게도, 유전적으로 변형된 식품은 우리의 마켓에 침입 해 우리의 쇼핑 바구니의 많은 부분을 차지 하고 있다.
이들 및 다른 화학 물질은 재배 중 사용되며, 이는 신체의 종양 위험성 증가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이들 중 가장 인기 있는 품종은 옥수수, 콩 및 일반 씨앗 파생물이다.

07 전자레인지 팝콘

집에서 만든 팝콘은 건강하고 신체의 많은 이점이 있다. 그러나, 전자레인지 팝콘과 이를 혼동하지 말자. 비록 그들이 대개 더 맛있다고 하더라도, 전자레인지 팝콘은 암과 관련된 화학물질로 가득 차 있다. 열에 의해 방출되는 화학물질은 다양한 종류의 종양 및 불임을 야기 할 수 있다.
또한 그들은 심각한 폐질환과 관련이 있을지 모르는 “디아세틸”이라는 첨가물을 함유하고 있다. 그리고 이들에게 유전자 변형 물질이 포함되어 있다는 것을 기억하자.

08 탄 음식

요리 중 약간 탄 음식은 악성세포의 성장을 자극 할 수 있는 해로운 분자를 생성한다. 음식이 타는 것을 예방하기 위해서, 미디움 레어로 준비 하는 것이 좋다.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이런 연구에 따르면 맘놓고 즐길 음식이 흔하지 않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도 비록 지금까지의 식이 습관을
암과 연결 시키는 데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하더라도, 과학적인 근거를 둔 기피 식품을 지속적으로 취할 것인가는
재고 할 필요가 있는 것이 아닌가요. 발암성 식품 대신 영양가 높은 식품을 식단에 추가하려는 노력은
그대 뿐만 아니라 가족의 건강을 위하여 고려해 볼 만한 사안이 아닌가 싶습니다.”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베트남에는 수많은 과일이 있다. 그런데 많은 과일이 겨울을 보내고 결실을 맺는 한국과 달라서 시원하고 달콤한 맛이 덜하다. 요즘은 그래도 나아졌는데 수박마저도 예전에는 한국에 비해 너무나 밍밍해서 과일에 대한 갈증을 많이 느끼곤 했는데, 그래도 우리 입맛을 비슷하게 충족시켜주던 과일이 있는데 그것이 그 이름도 멋들어진 Dragon Fruit (용과) 다.
과일의 모양새가 거의 용의 머리와 비슷하다 하여 지어진 이름인 모양인데, 모양새가 더 비슷해 보이는 닭 과일이라고 하지 않아 다행이다. 교민생활 초기에는 선인장 뿌리로 불리기도 했다. 아마 멕시코가 원산지인지라 선인장이 나왔는지 모르겠다. 아무튼 오늘은 이 과일 얘기를 하려 한다. 이유는 베트남에 너무 흔한 과일이라 구하기도 쉬운데, 이 과일이 심심한 맛과는 달리 몸에 엄청 좋다는 것이다. 특히 요즘 한국인의 최대의 건강 관심사로 떠오른 심혈관 계통에 효과가 있다는 소리를 듣고 이 과일을 소개하기로 했다.

베트남 용과
원래 용과는 멕시코와 콜롬비아의 사막지역이 원산지이다. 동남아에서는 베트남이 용과를 재배할 수 있는 유일한 나라라고 한다. 가만히 보니 이 나무는 사막 모래 바닥에서 자라난다. 그래서 베트남에서도 해변으로 유명한 나짱이 이 과일을 특산품으로 내놓고 있다. (그런데, 사막에서 자라면 사과(沙果) 아닌가? 사과는 모래에서 자라지도 않으면서 왜 사과라고 했을 까?)
베트남의 용과 면적은 28,700헥타르이고, 예상 생산량은 520,000톤/년이다. 빈투언(Bình Thuận)성이 주 재배지이고 롱안(Long an)과 띠엔장(Tiền giang) 도 재배가 가능한 곳이라 한다.

용과 종류
빨간 용과와 노란 용과 그리고 코스타리코 용과가 있다고 한다. 학명이 어떻고 하는 학문적인 설명이 필요하신 분은 인터넷을 뒤져 보시라. 우리는 바로 우리 몸에 어떻게 좋은가 하는 의문의 답으로 바로 들어가 보자.
건강에 대한 용과의 효능
Life Hack에 따르면 보통 용과의 성분이 열량(60kcal), 나트륨(60mg), 당도(8g), 지방질(2g), 단백질(2g)을 포함한다. 또한 비타민 C, 비타민B1, 비타민B2, 비타민B3하고 인화물, 칼슘, 철분과 같은 광물질들이 있다. 그리고 용과의 100g정도에 비타민 C(21mg), 섬유질(3g)이 있다.

■심맥관계의 장점
용과를 먹으면 나쁜 콜레스테롤을 줄이고 좋은 콜레스테롤을 더 보충해 준다. ( 와우, 기자가 매일 먹고 있는 콜레스테롤 약 <리프토>를 대신 할 수 있다는 얘기인가)
심맥 관계에 대한 건강을 개선할 수 있다.
그리고 이 과일은 불포화지방질이 많이 있어서 심장에 관계한 병들을 완화할 수 있다.

■소화의 도움
변비증과 같은 소화기 계통한테 도움을 주는 과일 중의 하나이다. 섬유질이 풍부한 용과가 변비에 도움이 된다고 한다. 소화가 잘 되지 않는 문제를 개선하며 동시에 변비 증상을 완화시킨다. 여성분들 용과를 좀 찾으셔야 겠어요.

■당뇨병을 방지한다.
혈액 속의 당을 관리할 수 있어서 당뇨병에 걸릴 가능성을 낮춰준다. (당뇨 전 단계로 진단을 받았는데, 약 대신 용과를 끼고 살아야 하나)

■관절염증을 개선한다.
용과는 관절의 부기를 제거해줘 관절염을 개선 시킨다. 예방에도 좋다.

■항암
Medical Daily단체에 따르면 용과는 리코펜(lycopene) 및 카로티(carotene)가 포함되어 있다. 카로티(carotene)는 효과적으로 암세포의 증식을 억제한다. 그리고 용과의 리코펜(lycopene)이 전립선 암에 걸릴 가능성을 감소시킨다는 연구 결과도 있다.

■다이어트
다이어트를 하고 싶으면 매일 매일 식탁에 용과를 올리시라.
그러나 식전에 섭취하는 게 좋다. 용과는 칼로리가 낮고 많은 섬유질이 있어서 몸이 빠르게 포만감을 느낀다고 한다.

■피부관리
노화현상을 방지한다. 용과의 항산화 물질들이 피부 노화를 억제한다. 피부 마스크로 용과 갈은 것과 꿀을 섞어 사용하면 좋다고 한다.

■화상을 치료한다.
앞에서 말한 용과와 꿀을 섞어서 화상을 치료할 수 있다. 용과에 있는 비타민B3는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 준다. 엄청 좋지요? 요즘 아침마다 집으로 과일을 배달하는 친구들이 있다는데 용과를 배달해 드시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Tel: 016- 3338-3000)

■용과 영양

용과로 음식만들기
■용과 주스(씬또탄롱)
재료: 용과(1개), 연유(20ml), 우유(100ml), 얼음
요리: 쥬서기에 용과(1개), 연유(20ml), 우유(100ml),
얼음을 넣고 2분 정도 함께 갈아 준다.

■용과 샐러드
재료: 빨간 용과(1/2개), 코스타리카 용과(1/2개),
사과(1개), 배(1개), 딸기(10개), 요구르트
요리: 빨간 용과(1/2개), 코스타리카 용과(1/2개),
사과(1개), 배(1개), 딸기(10개)를 깍두기 모양으로 자른후 큰 그릇에 담고 요구르트를 얹는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