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4,Wednesday

퓨전 레스토랑 Vietnam House

 

동커이(Đồng Khởi)도로와 막티버이(Mạc Thị Bưởi)도로 사이의 거리에 있는 베트남 하우스는 고급스럽고 화려한 그리고 현대적인 스타일의 전통적인 베트남 음식점이다. Luke Nguyễn이 베트남 하우스의 메인 주방장으로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잊지 못할 베트남 음식을 선보일 것이다.

현재의 베트남 하우스 식당은 프랑스 식민지 시절 고풍스러운 건축 형식의 L’Imperial식당을 재 건축한 것으로 18세기 초부터 베트남을 방문하는 사업가들이 자주 애용하던 곳이다. 벽과 천장에는 고풍스런 나무 인테리어로 장식하고 남색과 녹색을 주색으로 사용해 마치 오래된 베트남의 고전적인 공간에서 있는 듯한 분위기를 만들어 낸다.
베트남 하우스 식당의 주 요리는 남, 북부 지역의 전통적인 음식을 모두 즐길 수 있으며 Luke Nguyễn주방장의 국제적인 경험을 바탕으로 베트남의 음식에 적응되지 못한 외국인들에게도 거부감 없는 색다른 경험을 선사할 것이다.
메인 주방장인 Luke Nguyễn는 각 지역 음식의 특징을 알기 위해 직접 모든 지역을 다니며 음식에 대한 많은 경험을 쌓았다고 한다. 그래서일까? 처음 접한 베트남 음식이지만 익숙하면서 색다른 맛을 느끼게 한다.

user image

음식점 선택 시 가장 중요한 요소가 음식의 맛과 인테리어라면 Vietnam House식당은 두 가지를 모두 충족시킨다. 게다가 점심과 저녁시간을 이용할 수 있으니 중요한 자리나 손님 동반 시에 고민 없이 방문할 수 있다. 모든 음식은 깔끔하고 맛있게 그리고 현대적으로 정교하게 장식되어 나온다. 이를 위해 매일 신선한 음식재료가 여러 현지에서 직접 공수되며 그런 신선한 재료에 최고의 현대식 요리사의 만남은 감동적인 퓨전 음식을 만들어 내는 듯하다

음식뿐만이 아닌 커피 애호가들을 위한 Arabica커피나 Robusta커피로 만든 향이 짙은 커피나 베트남 전통적인 까패 스어 다(cà phê sữa đá)를 마시면서 창 밖의 풍경을 즐기는 것도 이 식당에서 누릴 수 있는 호사의 하나다. 혹시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하는 자리라며 분위기를 살려줄 와인이 필요하지 않은가? 무려 5백 병 이상의 세계 유명 와인이 그대의 선택을 기다리고 있다. 멋진 와인이 담긴 글라스에 그대의 사랑을 담아보시길.

 

Luke Nguyễn 주방장

Luke Nguyễn는 베트남 계 호주인으로 뛰어난 경력을 갖고 있는 일급 요리사이다. 2002년에 처음으로 문을 연 레스토랑인Red Lantern에서 베트남이 경력을 시작한 그의 꿈은 사랑하는 조국에서 많은 사람의 사랑을 받는 레스토랑을 여는 것이다.
파이어몬트, 시드니, 브리즈번, 호주에 있는The Star지역에서 많은 사람의 애호를 받은 Fat Noodle(베트남쌀국수)레스토랑의 고문으로 활동했던 그는 7권(Secrets of the Red Lantern, The Songs of Sapa, Indochine, Luke Nguyen’s Greater Mekong, Food of Vietnam, Luke’s Food of France와 Street Food Asia)의 책을 쓴 작가이기도 하며 다양한 요리자격증과 여러 경연대회에서 수상을 하기도 했다. 최근에 그는 세계 150개 나라에서 방영했던Luke Nguyen’s Vietnam, Luke Nguyen’s Greater Mekong, Luke Nguyen’s France và Luke Nguyen’s U와 같은 유명한 음식방송에 출연 하였으며, 최고의 요리사로 인정받는 Food Hall of Fame협회의 명단에 그 이름을 올렸다. 또한 베트남 Master Chef 프로그램의 3명의 감사관 중 하나이며 Gordon Ramsay’s Great Escape 프로그램과 Master Chef Australia 프로그램의 특별 게스트이다.
지난 2015년에 그는 내 외국인이 베트남 요리를 배우면서 베트남 문화를 체험하는 GRAIN Cooking Studio이란 베트남식 요리학원을 설립하기도 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