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July 25,Sunday

KOICA, 대학교 국제개발협력 이해증진사업 제주한라대학교와 문화교류의 시간 가져

2017년도 KOICA 대학교 국제개발협력 이해증진사업에 선정된 제주한라대학교(총장 김성훈)는 2017학년도 1학기 국제개발협력의 이해 교과목 수강생 20명이 참여하여 6월26일부터 7월2일까지 5박7일 동안 베트남 호치민에서 한국의 국제개발협력의 이해 증진을 위한 해외 현장활동을 실시하였다. 현장활동 기간 중 호치민 소재 한국 기업인 ㈜ 탐콤 및 KOTRA 무역관, 한국어교육원을 방문하여 한국과 베트남의 경제와 문화 교류에 대한 현장학습을 하였으며, 홍방국제대학교를 방문하여 교원 및 한국어학과 학생들과 문화교류의 시간을 가졌다.

제주한라대학교 해외현장활동에서는 ㈜ 탐콤의 사회공헌활동으로 정기 후원하는 Son ky고아원 및 장애아동시설인 MATA맹아원에서 자원봉사 활동과 물품 후원을 실시하였다. 특히 문화와 언어에 대한 장애를 최소화하기 위해 제주한라대학교 학생 20명을 4개조로 편성하였고 베트남 통역을 배치함으로써 보건교육 준비 및 실제 운영에 있어서 예상했던 문제점을 극복하고 교육효과를 높였으며, 장애인 시설에서는 의사소통의 문제 극복을 위한 봉사와 문화행사를 실시하였다. Son ky 고아원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손씻기 교육, 올바른 칫솔질, 키크기 체조, 영양교육 등 보건교육과 MATA맹아원시설 내 청소 및 환경미화와 음악공연과 연주 등 문화교류활동을 수행하였다.

국제화를 향한 미래비전을 실현하는 제주한라대학교는 2014년부터 국제협력선도대학사업 및 KOICA 대학교 국제개발협력 이해증진사업 등 국제개발협력에 대한 열정을 가지고 도전하고 있다. 이번 총 5박 7일의 베트남 ODA 현장 활동을 통해서 제주한라대학교 학생들은 우리나라와 KOICA의 베트남 ODA 전략과 실제에 대한 이해를 함양하였고 향후 보건의료분야 ODA 전문가로서의 비전을 갖는 계기가 되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