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July 27,Tuesday

호치민 – 메콩 델타 철도 설계 방안 토의

호치민시 인민위원회의 구엔 탄 폰 주석은 호치민시 교통운수국에 대해 론 안성 (메콩 델타 지방), 띠엔 장 성, 빈 론성, 칸토시의 관련당국과 협력하여 호치민시와 칸토 도시를 연결하는 철도 마스터 플랜 설계 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각 측면에서 정책을 일치 시키도록 지시했다.

호치민시 계획투자국은 시인민위원회의 지도하에 관련된 각 성 ·시 당국 간에 동 안건의 재정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적절한 계획안을 수립해 나간다.

동 안건의 고문 역을 맡고있는 남부과학기술연구소에 따르면, 이 안건은 2020 년까지 철도 계획안에 따른 것으로 노선이 통과하는 5개 성·시의 경제 개발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 철도는 호치민시 빈챠인 군 탄키엔역을 출발역으로, 론 안성, 띠엔 장 성, 빈 론성을 통해서 칸토시의 카이런 역에 이르는 길이 134km의 노선으로, 총 10 개 역을 설치한다.

궤간 1,435mm의 표준궤복선철도로서, 설계 속도는 객차가 200km/h 이상, 화물 차량는 200km/h 미만이다. 투자 총액은 36억 USD으로 건설·운영·양도(BOT) 방식으로 실시 될 전망이다.

7/2 VnExpress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