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19,Friday

자연으로의 회귀, 뀌년

뀌년은 빈딘(Bình Định)성의 성도로 자연의 생태와 평화로움을 여전히 간직한 곳이다. 게다가 그 곳에 거주 하고 있는 주민들은 온화하며 뀌년을 방문한 이들에게 한 없이 친절하다. 몇 해 전부터 뀌년은 도시가 빠르게 바뀌는 것 만큼 발빠른 발전을 보이기 시작하고 있다. 그로 인해 많은 관광객들이 이곳을 드나들고 있다. 요즘 같은 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때, 어딘 가로 떠나고 싶은 계절에 아직은 순수한이 남아 있는 그 곳, 뀌년으로의 여행은 어떨까..?
그래서 이번호는 자연이 살아있는 뀌년으로 여러분을 안내할까 한다.


사랑을 노래한 시인의 고향 

도시 바로 중심가에 위치한 겐랑. 외곽으로의 접근이 용이 하며 교통이 편리하다. 그리고 사랑의 시를 많이 쓴 잠한막뜨(Hàn Mặc Tử) 시인의 무덤이 있는 곳이기도 하다.  아름다운 해변이 있기 때문일까. 시인 조차 아름다운 사랑에 대한 시를 많이 쓴 이유가.. 그리고 이 곳 해변의 또 다른 볼 거리 중 하나는 해변가의 돌들이 계란처럼 동그란 돌맹이로 가득하다는 것! 이름하여 ‘계란 돌맹이 해변’ 이름 만 들어도 왠지 입가에 미소가 번진다. 그리고 지난 1991년 이곳은 문화정보부에서 국가유산으로 지정되었고 빈딘성 최고의 유적지로 평가 받고 있다.

끼꺼 (Kỳ Co) 해변

user image

년리(Nhơn Lý)읍에 속한 끼꺼 해변은 뀌년 시에서 약 25km 떨어져 있으며 아직 많이 알려지지 않은 자연의 야성미를 가지고 있다. 면적이 무려 1km²이나 되는 끼꺼 해수욕장은 수심이 얕고 물결이 잔잔한 특징으로 년리 섬의 ‘최고 천국’으로 불리운다. 해수욕장은 푸르고 잔잔한 바닷물, 거대한 절벽과 해변의 모습은 아름다운 조화를 이룬다.

끼꺼 (Kỳ Co) 해변

에오쩌 (Eo Gió)

년리 읍 프엉 마이(Phương Mai) 반도의 해협에 위치하는 에오쩌는 뀌년 시에서 약 20km 떨어져 있으며 다른 관광지들처럼 아직 널리 알려져 있지 않다. 색다른 모양의 절벽과 산악으로 둘러싸인 에오쩌는 자연의 야성미를 닮아있다.에오쩌에 찾아오는 관광객은 풍경을 감상하거나, 사진찍기, 바위에 누운 채 파도 소리 듣기 외에 낚시, 스쿠버다이빙,해수욕 등 여러가지 체험 활동에 참여할 수 있다.

헌코 (Hòn Khô) 섬

뀌년에서 16km 떨어져 있는 헌코 섬은 년하이(Nhơn Hải) 어촌을 보호해주는 병풍에 비유된다. 바다가 거친 계절에 헌코 섬은 멀리서 바다꽃처럼 보이는 하얀 거품을 일으키는 큰 파도를 맞이한다. 바다가 잔잔한 계절에 헌코 섬은 파릇파릇한 잔디밭과 절벽에서 흘러내리는 작은 폭포들로 관광객의 이목을 집중시킨다.

헌코 (Hòn Khô) 섬

티나이 (Thị Nại)호수

길이 무려 10km, 넓이 약 4km로 빈딘 성의 제일 큰 연안석호인 티나이 호수에서는 여러가지 유명한 해산물을 즐길 수 있다. 호수 가운데에 위치한 작은 산 위에는 수신을 숭배하기 위해 세워진 작은 석조물을 볼 수 있다. 고탑과 닮은 석조물은 탑터이버이 (Tháp Thầy Bói – 점쟁이 탑이란 뜻)라는 이름으로 불리우며 매일 날이 좋은 새벽에는 매혹적인 풍경을 자아낸다.


TIPS : 뀌년 여행하기 좋은 시점? 

빈딘 성에 속한 뀌년시는 해변이 위치해 있어서 2월부터 8월까지가 여행하기 제일 좋은 시기이다. 이 기간에는 날씨도 좋고 태풍도 거의 없다.
뀌년에 가는 방법?
뀌년시는 호치민시에서 600km 떨어져 있는데 이 곳으로 가는 교통은 꽤 편리하다.
비행기로 가는 경우: 호치민시에서 가기 제일 편리한 수단인데 약 60분 걸린다.
기차로 가는 경우: 호치민시에서 수 십만 동부터 무려 백 만동 가격으로 뀌년에 가는 기차편이 많다. 차표 구매에 아래 주소를 참조하면 된다.

주소 – 사이공 기차역: số 01 đường Nguyễn Thông, Phường 9, Quận 3, HCM- 028 39 318 952
버스로 가는 경우: 침대 버스 승차권을 아래 버스회사에서 예매할 수 있다.

Phương Trang버스회사:
+ 호치민 시: 028.3837.5570, 뀌년 시: 0256.3946.538
Mai Linh 버스회사:
+호치민 시: 028.39.29.29.29, 뀌년 시: 0256.39.39.393

 

한번 쯤은 가 볼 만한 럭셔리 리조트

골프리조트 및 휴양빌라 FLC Quy Nhon은 거의 1,300ha의 면적으로 베트남의 일출보기가 제일 좋은 곳인 에오쩌(Eo Gió)관광지를 전부 둘러싼다. 오픈 공간으로 설계된 FLC Luxury Resort는 바다가 보이는 아름다운 전망을 지닌다. 36홀 골프장 FLC Quynhon Golf Links는 세계 최고 골퍼 니클라우스(Nicklaus)가 설계한 아시아에서 제일 아름다운 3개의 links식 골프장 중에 하나이다. 이 골프장의 특징적인 것은 푸른 솔 숲옆의 큰 모래언덕에 설계되어 있다는 것으로 골퍼들은 아름다운 모래톱과 드넒은 바다를 한눈에 보며 골프 홀을 실컷 누빌 수 있다. FLC Quy Nhon은 1,500명 규모의 컨벤션 센터, 레스토랑, 스탠딩 바, 스파, 야외 수영장, 공원, 어린이 놀이 공간 등 5성급 시설들을 갖춰 있다. 그 외에 관광객은 홈스테이 서비스, 새 섬과 야생동물원 등을 체험할 수도 있다.
주소: Khu 4, Quốc lộ 19B, Nhơn Lý, Tp. Qui Nhơn, Bình Định
전화번호: 0256 628 8888

뀌년 시부터 차로 25분 걸리는 곳에 위치한 Avani Quy Nhon resort&spa는 겐랑(Gềnh Ráng)바다에 아름다운 해변을 가진다. Avani Quy Nhon리조트는 조용하고 편안한 휴양여행을 추구하는 사람에게 딱 맞은 서비스를 제공한다. 바다의 맑은 공간에서 휴양을 즐기며 요가, 참선과 타이 치(Taichi) 수업을 연습할 수 있으며 이는 무료로 제공된다. 여행에서 지속적인 운동을 원한다면 Avani Quy Nhơn resort&spa를 추천해본다. 단 한가지 단점은 도시 중심에서 16km나 떨어져 있는데 셔틀버스가 없다는 점이다. 급한 일이 발생할 가능성을 잘 고려해 보고 결정하면 좋을 것이다.
전화번호:056 3840 132 주소: Gềnh Ráng, Bãi Dài, Quy Nhơn

 

Aurora Villa&Resort는 가족을 위한 휴가여행에 알맞는 곳이다. 건축된 지 얼마 안 되어 시설이 아주 새롭고 분위기도 조용하다. 이 곳의 아름다운 공간은 고객의 지친 피로를 풀어주는 편안함을 준다. 리조트의 모든 방은 돌벽, 나무문, 기와지붕이나 초가지붕 등으로 설계되어 있으며 이 자연에 가까운 요소들은 여행객들에게 고급스러운 느낌을 준다.
주소: KM 15, Quốc lộ 1D, Ghềnh Ráng, Quy Nhơn, Bình Định
전화번호: 089 818 80 99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