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December 15,Friday

Lighting&Interior 예신거리

프랑스 식민지 시절 Buresse로 불리다가 1955년에 혁명정권에 의해 예신(Yersin)으로 바뀌었다. 스위스에서 태어난 프랑스 태생의 예신(1863 – 1943)은 1888년에 의학 박사 학위를 통과하여 사이공과 하이퐁(Hai Phong) 사이를 달리는 상선에서 의사로 일을 했다.
그는 냐짱(Nha Trang)에 파스퇴르 연구소를 설립해 백신 개발과 베트남 의학 발전에도 공헌했다. 특히 베트남 전역을 여행하면서 오늘날의 달랏(Da Lat)을 힐 스테이션으로 건설되도록 지방정부에 건의했고, 유창한 베트남어구사는 물론이고, 사후에 베트남에 묻히기를 희망할 정도로 베트남에 대한 애착이 대단했던 인물이다.

여러 종류의 장식조명이 다양한 품질과 가격으로 판매되고 있다. 밝기와 효율성이 높은 LED(Light Emitting Diode) 조명이 최근 각광을 받고 있다. 베트남 생산품과 수입산들이 고루 구비 되어있어 선택의 폭이 넓다. 수입품의 경우 가격이 다소 높으나 디자인과 품질면에서 차이를 보여 소비자들의 신뢰와 선호도가 높다. 식탁 조명, 취침등, 작업등, 아이방조명, 천장등, 샹들리에, 무드등, 플로어스탠드 등과 같은 여러 장식 조명기구들이 판매되고 있다. 방크기에 따른 조명의 밝기, 명도나 조도의 차이, 기능별로 다양한 조명의 종류와 쓰임새, 설치와 사용 방법 등에 관한 내용들을 전문가를 통해 자문을 받을 수도 있어 공간별로 적합한 조명에 대한 걱정을 한시름 덜 수 있다. 장식 조명기구들의 보증기간은 6개월에서 2년까지 이다.

전문가에 따르면 집의 조명은 우리의 기분과 일상에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고 이는 행복감과 연결되어 부지불식간에 우리의 감정변화에 큰 영향을 끼친다고 강조한다. 노란 빛의 등은 태양광과 가장 흡사한 조도로 눈의 피로를 덜고 자연스런 밝기로 편안하고 따뜻한 느낌의 공간에 적합하며, 공부방을 위해서는 밝은 흰색 빛의 등이 활자를 오래 보기 적합하다 한다.
따라서 공간마다 알맞은 조명 설치로 일의 능률을 높이고 기분전환도 해보자. 거실은 화려한 샹들리에로 기능성과 멋을 함께 도모해 보고, 식탁등으로 음식에 생기를 불어 넣으며, 은은한 조명으로 침실과 아이방을 꾸며 편안한 잠자리를 만들어 보자. 같은 공간도 조명으로 색다른 변화를 연출할 수 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