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October 19,Thursday

호치민시, 2호선 지하철 2020년까지 지연 제안

호치민시 인민위원회는 정부총리에 2호선 지하철(1군 Bến Thành-12군 Tham Lương) 프로젝트를 2020년까지 지연하는 것에 대한 제안을 제출했다.  제출된 공문 내용에 따르면 호치민시는 체결된 대출계약 연장으로 발생되는 비용 전부를 지출하며 토지수용 보상에는 아시아개발은행(ADB)의 대출금 대신 호치민시의 예산을 사용할 것을 약속했다. 2호선 지하철의 총투자금액은 처음 13억 달러에서 21억 달러로 조정됐다. 애초의 계획에 따르면 2호선은 2012년에 착공되어 2017년에 완공되고 2018년에 정식적으로 운행될 예정이었다.  지난 8월25일 호치민시 인민위원회 및 아시아개발은행과의 회의에서 호치민 도시철도관리위원회는 지하철 역 면적 확대, 다른 호선과 연결점 수량 증가 등과 같은 설계 보완, 총 투자금액 조정이 프로젝트를 지연하게 된 주요 원인이라고 밝혔다. 인민위원회 Trần Vĩnh Tuyến부회장은 인민위원회에서 행정 절차 해결을 위한 상급관청의 허가도 프로젝트 전개 진도에 큰 영향을 미친다고 말했다. 한편 1호선 지하철도 자금 부족으로 인해 지연 위기에 직면하고 있다.

9/13 징뉴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