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October 19,Thursday

베트남, ‘국제 삼자 고무협회’ 가입

9월 15일 기자회견에서 태국 농업부 Chatchai Sarikulya 부장은 세계 고무가격을 안정시키기 위한 노력으로 세계 최고의 고무생산자들을 대표하는 조직인 ‘ 국제 삼자 고무협회’(International Tripartite Rubber Council- ITRC) 의 베트남 가입을 발표했다.
ITRC의 회원국인 태국, 말레이시아 및 인도네시아는 태국에서 협의를 거쳐 상기 결정에 일치한 것으로 알려졌다. 3개 국가의 고무 생산량은 전 세계 고무 생산량의 약 70%를 차지하며 베트남을 포함하면 약 80%에 달한다.
태국농업부장은 “3개의 회원국 전부는 베트남이 ITRC에 가입하는 것을 환영한다”며 “베트남의 가입은 고무가격 안정에 ITRC의 조절력을 강화 시켜 줄 것이다”고 말했다. 전년 회의에서 ITRC는 가격을 안정시키기 위해 61만 5000톤의 고무 수출량을 감소시키는 것을 협정하였으나 지난 9월 15일 회의에서 협회는 수출량감소 해법을 사용하지 않을 것으로 결정했다. ITRC는 고무가격 변동 추이를 신중하게 관찰하고 있으며 수출량감소는 여전히 해법들 중에 하나인 것으로 알려졌다.
공급원의 증가로 몇 년간 고무가격은 지속적으로 하락했다. 2016년 말에 일부 고무재배지역의 홍수영향으로 인해 고무가격이 회복 기미를 보였으나 지금은 계속 큰 폭으로 하락하고 있다. 올해 태국 및 말레이시아의 고무 생산량은 가격하락과 악천후로 인해 감소될 것으로 예상된다.

9/18 투자신문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