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October 19,Thursday

제 53회 코참 포럼 성료

지난 9월 14일 호치민시 1군 뉴월드 호텔에서 제53회 코참포럼이 개최됐다. 이번 포럼은 1부 한국어 강의 세션과 베트남 담당자들을 위한 2부 베트남어 세션으로 이루어져 기존의 한국어 강의만으로 이루어진 포맷에서 한국 기업인뿐 아니라, 베트남에 진출한 우리기업의 중요한 축을 이루는 베트남인 직원들을 위한 세션도 준비하였다는 점에서 진일보한 구성이었다는 참가자들의 평이었다.
이날, 1부 한국어 세션에서는
1) 최신 베트남 관세이슈 및 대응방안
2) 이전가격 실무 및 개정세법
3) 이전가격 과세동향과 세무조사 대응 요령 에 대해 심도있는 토론이 이어졌으며, 2부 베트남어 세션에서는 ‘Notices in the application of new TP rules In Vietnam’이라는 주제로, 참가한 베트남 회계 담당자들 대상으로 이전가격 세재 개정안에 대한 설명이 진행됐다.
이번 53회 포럼에서는 코참회원사를 중심으로 총 210여명이 참석하여 우리기업에게 필요한 명쾌한 해답을 얻는 시간으로 이루어졌다.
코참포럼은 지난 2005년 1회를 시작으로, 베트남에 진출한 우리기업을 위한 지식공유 및 정보전달 등의 건전한 포럼 문화 정착을 위해 현재 53회까지 이어져 오고 있다.
(문의 : 코참사무국 kocham@kocham.kr)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