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December 15,Friday

베트남 제무부 초청, 국세관세 상담회

지난 9월 22일 호치민시 2군에 위치한 호치민 국세청 대강당에서 베트남 재무부를 초청, 한국기업과의 국세 및 관세 간담회가 개최되었습니다. 베트남 국세총국 및 관세총국에서는 우리기업이 알아야할 각각의 신규정책 등에 대해 설명하였고, 코참을 통한 사전질의 수렴을 통해 각 기업들은 VAT 환급 및 수입부가세 관련 등에 대해 해당 기관들로부터 답변을 듣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이 외에도 현장에서도 12개 항목에 대한 잘의, 답변이 이루어져 우리기업들의 세무관련 애로사항이 해결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이번 간담회에는 한국기업인 뿐 아니라, 회계 및 세무, 수출입 관련 베트남인 등 약 150여명이 참가신청을 하며 그 관심도가 컸는데, 이에 CAO ANH TUAN 국세총국 부국장은 폐회사를 통해 베트남 재무부는 한국기업이 베트남에서 기업활동을 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노력할 것을 약속하였고, 문의 및 애로사항에 대해서는 코참 및 대한상의 등을 통해 의견을 전달해 줄 것을 당부하였습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