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December 14,Friday

대구은행, 2017 비전찾기 해외문화체험

지역 다문화가정 아동·청소년 24명 초청 베트남 방문…글로벌 경험 지원

DGB대구은행은 지난 25일부터 4박 5일의 일정으로 지역 다문화가정 아동들을 초청해 베트남 일대에서 ‘2017 비전찾기 해외문화체험'(이하 해외문화체험)을 실시 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해외문화체험은 ‘호치민-경주엑스포 2017’을 기념해 대구·경북지역의 베트남 다문화가정 자녀 17명을 포함해 총 24명의 초·중학생을 초청했다. 단체해외 여행을 통해 경험의 장을 확장하고 협동심을 구축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진행됐다. 4박 5일의 기간 동안 참가자들은 베트남 호치민 일대의 역사적인 명소를 탐방 했다. 특히, 현지 적십자 산하 아동시설에 있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아이들 돌보기, 점심식사 등 현지 학생들과 함께하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참가학생은 “이번 문화체험을 통해 엄마의 나라인 베트남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었다”며 “보다 넓은 세계를 보고 체험할 수 있어 재미있었다”는 소감을 전했다. 지역민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고 있는 DGB대구은행은 지난 2006년 부터 정기적으로 어린이재단 등을 통해 지역 어린이 및 청소년과 특히 어려운 가정 환경에 처한 다문화 가정 아동들에 대한 지원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DGB대구은행 관계자는 “지역민의 사랑으로 성장한 DGB대구은행은 매월 직원 급여 1%를 적립해 사회공헌활동 기금을 조성하는 등 사회적 기업 책임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 내 다양한 계층의 아동들에게 든든한 키다리 아저씨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