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November 24,Friday

다낭여행

다낭은 옛날에 참족( dân tộc Chăm) 이 거주한 곳이다.
참어(Chăm)에 따르면 다낭(Đà Nẵng)은 “큰 강(sông lớn)”이란 뜻이다.
이후 Dai co 사람(현재 베트남사람)이 북부에서 남부로 이민 와 터전을 잡았다.

다낭시은 베트남 중남부지역에 있는데 북쪽으로 트어 티엔 후에(Thừa Thiên Huế)성과 접해 있고 서남쪽으로 꽝남성과 접해 있으며 동쪽으로 동해와 접해있다. 면적은 1,285.53 제곱킬로미터, 인구는 약 752,493명(2014년)이다.

다낭은 북쪽으로 화방현에 속한 1.708m의 고산 지대에 위치한 망산(núi Mang) 및 1.487m의 고산 지대의 위치한 파나산(núi Bà Nà); 동쪽으로 선짜(Sơn Trà)반도 및 바다; 남쪽으로 오행산(Ngũ Hành Sơn); 안쪽으로 강이 흐르는 다양한 지형으로 이루어져있다.

다낭은 전형적인 열대 기후로 뚜렷한 2계절 우기와 건기로 나눌 수 있다. 매년 평균 기온이 28도~ 29도이고 매년 9월~10월, 태풍이 온다.

다낭을 여행할 때 바나산(núi Bà Nà), 오행산(Ngũ Hành Sơn), 하이반 고개(đèo Hải Vân), 선짜(Sơn Trà)반도 등과 같이 유명지역이 많이 있다. 뿐만 아니라 아름다운 바닷가로도 유명하다. 다낭시는 다양한 관광자원으로 잠재력이 큰 도시임에 틀림이 없다.
APEC정상회담을 목전에 두고 있는 다낭의 진면모를 다시 한번 살펴보자.

바나 힐(Bà Nà Hill)
바나 힐은 해발고도보다 1.500미터에 위치해 있어서 평균기온은 17도~20도이다. 바나힐에 오르면 고풍스러운 건물과 아름다운 정원이 눈앞에 펼쳐진다. 뿐만 아니라 신선한 공기가 머리를 맑게 해주며 하루에 4계절(범, 여름, 가을, 겨울)을 모두 느낄 수 있다. 산 정상에서 이국적인 테마파크 체험을 할 수 있으며 울창한 밀림이 내려다보이는 훌륭한 전망까지 색다른 감흥을 느낄 수 있는 코스다.


오행산(Ngũ Hành Sơn)
다낭에서 호이난으로 가는 길, 논느억 해변 근처에 위치한 오행산은 논느억산이라고 불린다. 평지에 5개 산이 볼록 솟아나 있는데, 동양에서 세상을 구성하는 다섯 요소인 화, 수, 목, 금, 토의 이름을 따서 오행산이라 칭한다. 이 중에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하는 곳은 수산으로 엘리베이터를 이용해 오를 수 있다. 수산에 오르면 여러 사원과 전망대가 있는데,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는 현공 동굴(Động Huyền Khȏng)과 주변을 한눈에 전망할 수 있는 망강대(Vọng Giang Đài)를 놓치지 말자. 전망대에 오르면 소박한 다낭시내가 내려다보이는데, 저 멀리 논느억 해변까지 볼 수 있어 눈이 맑아지고 가슴이 트인는 풍경에 감탄사가 절로 난다. 수산을 둘러보고 내려오면서 주차장 옆에 위치한 암부 동굴(Động Âm Phủ)도 들러 보자. 사후 세계를 묘사하고 있는 곳으로, 계단이 많아 편한 신발을 신고 가는 게 좋다.

다낭해변
다낭에는 총 60킬로미터의 긴 해안이 있고 Nam O, Xuan Thieu, Tien Sa, My Khe, Bac My An, Non Nuoc 등의 7개의 아름다운 해변이 있다. 포브스 미국 잡지는 세계에서 가장 매력있는 6개 해변 중 하나로 다낭해변을 지정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