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19,Friday

호치민, 첫 무인편의점 개시

 

자동판매기를 통한 제품구매, 앱을 통한 요금충전

11월20일 미국 Kootoro Services주식회사의 Toromart 무인편의점이 1군 Mạc Thị Bưởi 길 10에 개점했다. 다른 편의점과 달리 Toromart는 계산대, 직원, 상품 진열대가 없는 대신 과자, 음료수, 라면, 아이스크림 등과 같은 다양한 품목을 판매하는 자동판매기 여러 대가 설치돼 있다. 이 무인 편의점에서는 현금을 사용하지 않고 핸드폰에 설치된 Toco 전자지갑으로 계산한다. Toco 앱을 통해 사용자는 현금 충전, 핸드폰 요금 충전, 선물 등을 할 수 있다. 다른 편의점과 같이 고객을 위한 좌석도 설치 되어있다. Toromart과 같은 무인 편의점은 베트남에선 다소 낯선 유형이다. 앞서 하노이와 하이퐁에는 운영방식이 비슷한 무인 매점이 있었으나 규모가 크지 않았다. Mạc Thị Bưởi길에 있는 첫 편의점 이후 Kootoro 주식회사는 앞으로 베트남에2000 여 개의 Toromart 체인점을 열 예정이다.

11/22 바오머이

user image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