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January 17,Wednesday

2018년은 호찌민 외곽지역 부동산의 해

높은 인구밀도와 땅값 상승으로 도시외곽의 저가 주택 프로젝트 필수 선택 될 듯

수 천 개의 프로젝트가 완공되어 고객에게 인도된 것으로 2017년은 도심 부동산의 해로 여겨진다. 그러나 2018년에 부동산 시장은 교외로 전향할 것으로 예상된다.
호찌민시 건설청 보고서에 따르면 2017년 11월에 38.583개의 상품을 포함한 80개의 프로젝트가 자본조달 조건을 충족시켰으며 조달할 자본은 75조5690억 동이다.
호찌민시 부동산 시장에서 면허 받은 프로젝트는 주로 도시중심에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구체적으로 푸뉴언군 Nguyễn Văn Trỗi 거리에서 Novaland그룹의 5개의 프로젝트, 떤빈군 Phổ Quang거리와 Hồng Hà거리에서 Novaland그룹과 HungThinh Crop의 9개의 프로젝트, 2군 Mai Chí Thọ거리에서 Thuận Việt, Novaland와 Thủ Thiêm의 수 십 개의 프로젝트, 4군에서 Phát Đạt, Novaland, Vietcomreal의 프로젝트들, 7군에서 Nam Long, Him Lam Land, Phú Mỹ Hưng, Sacomreal, Phát Đạt, An Gia, HungThinh Crop의 프로젝트들 등이 건설되고 있다. 고층건물에 고급아파트란 점 외에도 호찌민시 도시중심에 건설된다는 공통점이 있다.

2018년 외곽지역 부동산 전망
부동산 전문가들에 따르면 2018년에 호찌민시 부동산은 도심에서 외곽지역으로 전향할 경향이 있다. 도심 구역의 제한된 토지면적과 높은 인구밀도를 이유로 도시중심 지역의 부동산 프로젝트에 대한 건축 허가 발급 제한정책이 변수로 작용했다고 볼 수 있다. 호찌민시 외곽지역의 가장 큰 장점은 넓은 토지면적을 들 수 있다.
현재 많은 투자자들은이 외곽지역으로 전향하고 있고 Vingroup은 동나이성을 접하는 9군에서 VinCity 프로젝트, Phú Đông부동산 회사는 투득군을 접하는 빈즈엉성 Phạm Văn Đồng 거리에서 Phú Đông Premier 프로젝트 등을 전개하고 있다. 1300만 명의 인구가 있는 호찌민시는 좁은 토지면적으로 땅값이 끊임없이 오르고 있으나 대부분 시민의 평균 수입이 높지 않기 때문에 저가 주택 수요가 상당히 높다. 이에 따라 외곽지역의 저가 주택 프로젝트 개발은 필수적인 선택이 될 것이다.
더불어 도시중심과 연결되는 교통시스템의 구축도 한가지 장점으로 작용한다. 병원, 놀이공원, 백화점 등의 근린시설 형성으로 거주민이 늘고 외곽에서의 부동산 프로젝트 개발이 촉진될 것으로 예상된다.

12/6 투자신문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