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January 17,Wednesday

2018 무술년 개띠해, 잘 나가는 개띠생 교민, 누가 있나요?

2018년은 무술년. 황금 개띠해라고 합니다.
올해는 과연 어떤 일이 펼쳐질 지, 새해가 되면 자연스런 궁금증이 생겨나죠, 역사적으로 무술년에는 무슨 일이 일어났나 살펴봤는데 별다른 일이 없네요. 한국에서는 임진왜란이 끝난 해고, 중국에서는 청나라 때 무술변란 이라고 나라를 스스로 지키자는 자강운동을 시작했는데 당시 실권을 잡고 있던 서태후에 의해 100일만에 무산되었죠. 우리나라에서는 2006년 세계의 골치거리 북한 애들이 핵 실험을 시작했네요, 이때부터 우리는 헤어날 수 없는 함정에 빠져 버린 거죠. 독일 월드컵에서 사상 처음으로 첫 승을 거두었음이 그나마 뉴스네요. 그럼, 무술년에 태어난 사람들, 즉 개띠생들에 대하여 좀 알아봅시다. 개띠생의 일반적 성향을 보면, 밝은 성격으로 모든 사람과 친하게 지낼 수 있는 서글서글한 인품을 지니고 있고 책임감이 강해 업무처리를 끝까지 마무리해서 윗사람에게 인정을 받습니다. 이런 평가는 장점이고 단점으로는 틀에 박힌 일을 싫어하고 책임에 대한 고집이 있으며 반발심이 강해 조직원들과 틀어지면 의견충돌이 많다고 합니다. 책임감이 강한 반면 요령이 없다는 것이 되겠네요. 이런 개띠생들이 베트남에서는 어떤 사람들이 있고 어떤 일을 하는 지 좀 조사해봤습니다. 이곳 베트남에서 무슨 일을 하고 있는지 살펴보고, 그 후에 새로운 사회의 주역으로 자리잡은 70년생들을 돌아보는 것으로 베트남에서 활약하는 개띠 교민을 살펴보기로 합니다.더불어 베트남과 한국내 주요 개띠인사들도 언급해 봅니다.

서남원(58년생) 86 DH VINA 대표 : 주방설비, 에어컨 설비,LG총판, Lassele (삼성2차 밴드 냉장고 제품명), Kistem (중국OEM냉장고 제품명) 취급, 5년째 운영 중, 롯데리아에 냉장고 납품 / 한인회 부회장 역임
※2018년 계획과 바램: 호치민과의 인연이 어느덧 14년이 되어갑니다.교민들 모두 건강하시고 힘든 베트남 생활 속에서 서로 다투지 말고 협력을 이루시길 소망합니다.개인적으로는 미얀마 진출 1년차로 쇼룸을 갖추었고 롯데리아와의 사업이 진행 중에 있습니다. Kistem을 활성화시켜 로컬 시장을 향한 적극적 마케팅에 힘쓰는 한 해가 되길 바랍니다.

▶주옥자(58년생) 영광상사 대표 : 우븐 라벨 제조, 기계무역업체 경영 /호치민 여성회장 6대 역임,민주평통 자문위원회 13~17대 역임
※2018년 계획과 바램: 베트남으로의 2003년 첫발을 시작으로 15년이 되어갑니다.많은 분들과의 인연으로 경제적인 기반을 갖추게 되었어요. 신년에도 제가 선자리에서 섬김을 실천하며 감사에 보답하는 마음으로 정진하겠습니다. 건강과 축복이 가정에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2018년 황금개띠해 희망을 가지고 꿈을 이루시는 한해가 되십시요

▶이혁(58년생) 주베트남대사 : 외무고시 13회 출신으로 1980년 주중국 대사관 참사관/아시아태평양국장/주일본공사/대통령실 외교안보수석비서관/기획조정실장 역임 / 2012~2015년 주필리핀대사/ 인천시 국제관계대사 역임

▶김성태(70년생) 주) 우진플라임 호치민 지사장 : 2017년 현재 베트남 전국 사출성형기 서비스 관리 구축 / 사출 성형기 전문 제작 업체로 2009년 하노이, 2013년 호치민에 지사 개설 /베트남내 사출성형기 및 관련 솔루션을 제공.
※2018년 계획과 포부: 국내 1위 사출성형기 제조업체로서 남다른 책임감과 사명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지속적인 시장 개척으로 2020년까지 베트남 내 사출성형기 1위 업체 목표를 위해 전력질주 할 것입니다.교민 여러분들 댁네 건강과 복된일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신인영 (70년생)‘하이탑 학원’과학수업 담당 : LG화학 5년근무 (Six sigma 추진및 품질경영관련업무)/ 2002년~현재: 대치정보학원, 대성학원, 정일학원등에서 과학 수학강의 / B/AP Physics, Chemistry, Calculus, Math , KIS 과학 강의.
※2018년계획 및 포부: 현재 가르치는 학생들의 대학진학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또한 신년에는 좋은 배우자를 만나서 결혼하는 목표도 세워봅니다. 호치민에서 젊음을 불태우고 계시는 모든 싱글 남,녀들 새해에는 뜻하시는 일들 이루시고 평생의 반려자를 만나게 되길 소원합니다.

호치민 교민 모두의 새해 소망과 바램을 개띠생들의 새해 다짐으로 대신해 보았습니다. 다음은 한국 개띠생들의 면면과 베트남내 개띠 인사들도 살펴볼까요?
한국내 주요 개띠인사로는 1946년생 장형진 영풍그룹 회장, 1958년생 그룹에서는 조정호 메리츠금융그룹 회장, 박현주 미래에셋그룹 회장, 유승민 바른정당 당대표 등이 있으며, 1970년생 개띠로는 정의선 현대자동차 부회장과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 영화배우 김혜수 등이 있습니다. 또한 94년생으로 수지, 혜리를 비롯한 많은 연예인들이 포진 되어있습니다. 한편, 베트남은 특별히 개띠 여성 파워가 돋보입니다.

▶타이 흐엉 (58년생)
Thái Hương는 Bắc Á 은행 부의장겸 대표이사, TH Milk 주식회사 이사회 의장, Vạn Niên 서비스 및 건설 주식회사 이사회 부의장, TH관광 주식회사 이사이다. 2016~2017 2년 연속 아시아의 가장 성공한 여성사업가 50명 중 하나로 선정되었고 베트남 우유시장의 최고 권력자로 알려져있다.

▶응우엔 티 프엉 타오 (70년생)
Nguyễn Thị Phương Thảo는 1970년에 하노이에서 태어났으며, 비엣제트 항공회사 대표이사, HDBank은행 이사회 부의장이다. 미국의 주간 경제 잡지(Forbes)에서 동남아시아지역 최초의 억만 장자 여성으로 선정 되었으며 베트남내 가장 영향력 있는 여성중 한명으로 손꼽힌다.

리냐끼 (82년생)
Lý Nhã Kỳ는 현재 활동 중인 배우, 모델, 여성 사업가이다. 영어, 독일어, 중국어를 자유자재로 구사하는 전도유망한 배우로 향후가 더 기대되는 젊은이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