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0,Saturday

Villa Royale에서 시간을 음미한다

바람이 기분 좋게 청량한 요즘이다. 아침 저녁으론 따뜻한 차한잔이 운치를 더하기도 한다. 일상의 고단함과 분주를 떠나 잠시 여유부리며 사치하고 싶다면
이런 곳 어떨까?
본차이나 도자기에 잔꽃무늬 잔들이 고급스럽다. 머그 커피의 손쉬움과는 다른 격조가 느껴진다. 시간은 느려지고 대화가 빠를 필요도 없다. 곁들인 치즈 케이크 한조각에 영혼이라도 팔린듯 따뜻하고 달콤한 기분이 그저 평화롭다. 시간을 아껴 마시고픈 차 한잔에 젖어드는 Villa Royale에서의 품격.

Mr David
스코틀랜드와 폴란드 출신의 부모를 두고 호주에서 유년기를 보낸 이곳의 주인은 특별하고 진귀한 골동품과 주변환경에 늘 관심이 많았다. 고급 식당 요리사이자 호텔리어로서의 경력을 쌓은 그는 사이공에 터전을 잡았다. 문화 유산에 대한 관심과 열정이 수집열에 불을 붙였고 전세계의 품질좋은 엔틱 가구와 소품, 예술품과 진귀한 물품들을 모으던중 이런 열정을 공유하기 위해 2013년 Villa Royale을 오픈하고 tea room을 운영하고 있다.

 

user image

 

이미 맛집 찾기 만랩이시라면 익히 알고 있을 “티전문 엔틱 샵”이다. 2층 가정집을 개조해 만든 특별한 공간을 빈티지한 분위기속 티룸으로 꾸며놨다. 타우디엔 메인도로 50여미터 진입후 약국을 끼고 우회전하면 고풍스런 Villa Royale의 입간판을 마주하게 된다. 현관앞 정원의 1967년식 앤틱 스포츠카와 시클로에서부터 시간을 거슬러 걸음을 옮기면 행운과 부귀의 상징인 베트남조각품 ‘거북위의 새’가 문을 연다. 세상 진기한 보물을 다 모아놓은듯 천장부터 가득찬 골동품들.
‘이곳은 뭐하는 곳인가’ 잠시 혼돈이다. 정신을 가다듬어 시선을 아래로 끌어오면 그제야 엔틱 제품들 사이에 얌전히 셋팅된 테이블을 발견하게 된다. 그마저도 눈에 다 들어오지는 않는다. 수천개의 앤틱소품과 예술품 감상의 필수 코스를 지나야 주문 가능한 케이크 쇼윈도와 차를 고르는 주문 데스크에 다다른다.
Treasure & Art
Villa Royale은 식기류, 크리스탈, 본차이나 도자기, 유럽식 샹들리에 및 고급스러운 빈티지 앤틱 가구를 전문으로 취급한다. ‘구입하기 어려운 물품’ ‘특별하고 고급스런 선물’을 위한 좋은 선택이 될수 있다. 역사와 전통에 스토리가 있는 예술품에 대해선 큐레이터 역할도 해주니 내용을 알면 더 즐겁다.
뿐만 아니라 현대의 예술작품과 수집품, 아시아, 러시아의 걸작품, 숨이 멎을듯한 조각 작품들에 이르기까지 그 다양함에 둘러보는 시간이 지루하지 않다.

 

Tea & Food
여러종류의 TWG tea(디카페인티 포함) 가 준비되어 있으며 직접 틴을 열어 향기를 맡고 주문하는 방식으로, 차를 잘 모르는 사람도 자신의 기분에 따라 끌리는 것을 고를수 있다. 물론 이테리 브랜드 커피 외에 쥬스, 스무디, 와인, 샴페인도 있다. 홈 메이드 웨스턴식 식사와 베이커리가 유명한데 특별히 치즈 케이크는 이집의 강추 아이템이다. 티 한 팟에 두세명이 즐길수 있으며 설탕과 우유를 취향에 맞게 겯들여 적당한 가격에 티문화를 접해볼 수 있다.

소규모 모임을 위한 자리라면 high tea를 권해본다. 전용 VIP티룸도 준비돼 있다. high tea는 1인 1팟에 2, 3종류의 샌드위치, 머랭, 다양한 컵케이크와 조각 케이크 그리고 스콘이 더해진 정통 영국식 티타임을 경험해 볼 수 있다. 직원의 친절한 안내와 설명이 다소 익숙치 않은 티문화의 낯섬을 없애준다.
“버터 다음 쨈이냐, 쨈위에 버터냐.” 스콘먹는 방법에 대한 영국인들의 영원한 의견차이도 흥미로운 문화의 일부다. 티타임을 통해 사교생활을 했던 영국 귀족들의 일상속으로 시간여행을 떠나보는것은 어떨까? 사방 2미터 드레스와 부채는 필요없다. 충분한 시간만 챙겨들고 Villa Royale의 엑틴한 분위기속에서 예술품 둘러보기와 티타임을 함께 즐겨보자. (예미해 : beautisea@hanmail.net)


영업시간 화요일 – 일요일 : 오전 10시 – 오후 5시
3 Tran Ngoc Dien st, Thao Dien, D2 +84 2837 444 897
25 Ho Tung Mau, level 1, D1 +84 2838 210 088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