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November 30,Monday

소리 없는 자부심이 복작이는 달랏의 맛집 – 달랏 땡큐식당


랏 최고의 명품호텔인 달랏팰리스호텔 맞은편으로 자리한 달랏 땡큐식당은 달랏 팰리스 골프장과도 가까운 거리에 위치 해, 처음 달랏을 찾는 분들도 쉽게 찾을 수 있는 요지에 자리하고 있었다. 식당으로 들어가니 옷과, 화장품, 영지버섯까지…식당이라기 보다는 휴게소의 매점처럼 많은 것들이 한 눈에 들어왔다.
여행지의 식당들은 관광객이나 뜨내기 손님들을 위해, 정성 어린 밥 한끼를 내 놓으리라, 기대하는 것 자체가 무리인지라 여행을 떠날 떄는 식당에 대해 그리 큰 기대를 걸지 않는다. 하지만 달랏의 달랏땡큐식당은 예외라는 토를 달게 되었다. 달랏의 다채로운 유기농 채소와 푸짐함 음식 미덕을 호찌민의 미식 생활을 즐기던 필자가 어찌 다 헤아리겠느냐만은 이 것만은 알겠다. 한 두명을 위해서 양을 달리 해서 차려내는 밥상이 아니라 함께 나누고 덜어서 즐기는 우리의 푸짐함을 담아 상위로 가득 채우고 남는 엄마표 밥상이었다.

삼색 한상! 와인, 솔잎, 원조삼겹살

삼겹살은 국민 먹거리다. 특히 베트남은 돼지가 맛있다. 이 곳에서는 스테디한 삼겹살의 차별화 된 색다른 맛에 포커스를 맞춘다. 와인에 빠진 저팔계, 삼겹살을 와인과 솔잎에 숙성시키는 웰빙음식으로, 여러가지 맛의 숙성 삼겹살을 한 번에 먹을 수 있게 해 소비자에게 먹는 재미를 준다 가장 싱싱하고 맛 좋은 야채가 달랏에서 재배되는 이유때문인지. 삼겹살과 함께 푸짐하게 담겨나오는 야채가 보는 것만으로 행복하다.

닭 한마리의 충직한 투신 – 연탄불로 고아내는 닭백숙!

어느 셰프의 ‘요리의 미학’이라는 책 구절에 닭요리의 미덕이 충분히 발휘되는 요리 중, 최고는 닭백숙이라 했다. 닭의 맛은 다분히 뼈에 있는데 뼈가 가지고 있는 모든 맛이 국물에 녹아들고 몸에 좋은 황기, 인삼, 대추, 마늘등을 넣어 연탄불에 푹 고아낸 시골표 백숙에는 국물 맛이 전하는 진한 맛이 전해진다. 뼈에 붙어 있는 살을 발라 먹고 난 뒤 진국과 함께 나오는 죽을 먹으면 속이 든든해진다. 인공적인 맛을 가미하지 않은 있는 그대로의 재료로 정성을 들여 만든다는 게 이곳의 쵀대 장점이다.

오디즙 원액 한잔의 감동


달랏에서만 재배되는 오디의 신선함을 그대로 담아, 무설탕, 무첨가로 순수 오디로만 즙을 낸 그 오디즙이 주는 입안의 감동이란….
이 곳에서는 사장님의 특별한 오디 사랑으로 만들어 내는 건강 오디즙을 판매하고 있다. 무설탕, 무첨가 순수 오디즙을 냉동보관하여 신선함은 물론 영양까지 그대로 살아 숨쉬는 오디즙이다.
오디의 효능: 오디에는 포도당과 사과산이 들어 있어 더위와 빈혈, 자양강장 효과가 뛰어나며, 몸속의 체액 생성을 촉진하여 갈증과 변비에 좋다. 즙을 내어 마시면 주독을 풀어주고 꾸준히 마시면 노화방지, 고혈압예방, 당뇨예방및치료에 좋은 효능이 있다.

음식 명소

달랏땡큐식당
달랏팰리스 호텔 맞은편에 위치한 한국식당으로 신선한 재료로 만들어지는 우리집 밥상을 즐길 수 있는 식당이다. 투어, 골프라운딩, 골프패키지등 도 함께 운영한다.
063 3555 656 / 0169 2143 418/http://cafe.daum.net.agoodfamily

달랏한국호텔식당
14B Bui Thi Xuan / 063 352 1888 /096 316 1320
달랏 중심부에 자리한 한국형호텔식 식당으로 한식에서, 분식까지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투어, 골프라운딩, 골프패키지등 여행업도 함께 운영한다.

반깐(Bánh Canh)
가게 이름은 반깐쑤언안(Bánh Canh Xuân An)오후에만 문을 열며 달랏 우체국 근처에 가면 간판이 보인다. 가격은 25,000~30,000동.

반배오(Bánh Bèo)
가게 이름은 반배오4(Bánh Bèo sỗ4), 홍흥(Hồng Hưng) 주유소 근처 팡딘풍(Phan Đình Phùng)거리변에 있다. 오전11시~밤20시까지 영업, 가격은 4개 2만동이다.

붕보 (Bún Bò)
호쑤언흥 거리변에 유명한 붕보집으로 정식 명칭은 붕보업안상(Bún Bò ấp Ánh Sáng)이다. 가격은 2만~3만동 수준.

링호아(Liên Hoa)빵 수퍼
달랏에서 꽤 유명한 빵집, 먹음직스런 캐익이 수북하다. 이밖에 후띠우미 등 각종 면 종류도 판다. 가격은 5천동~2만동 오전 7~ 밤 11시 30분까지 영업한다.

Lang Farm 달랏특산물
달랏에서 재배되는 특산물을 무설탕 무첨가로 건강식을 판매한다.
아티소 차, 달랏산 딸기쩀, 꽃감쨈, 오디, 반건조 고구마, 반건조 꽃감, 말린 고구마, 코코넛, 달랏 토산주, 달랏 와인등을 판매하는 선물 샵이다.
달랏시내 중심의 야시장에 자리하고 있다.

PDF 보기

06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