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September 22,Tuesday

DA LAT


달랏 북쪽의 사랑의 계곡, 달랏 대성당, 크레이지 하우스, 깜리 폭포와 프렌 폭포 등 관관객을 위한 포인트가 곳곳에 많다.

한편 현지인의 활기가 느꺼지는 달랏 시장에서는 고깔처럼 생긴 베트남 모자 ‘논’을 쓴 아낙들의 표정을 보는 것만으로도 기분이 좋아진다.

다른 곳에서 볼수 없는 각종 꽃과 과일을 저렴하게 살 수 있고, 촉촉한 바게트 빵도 먹을수 있다.

1.바오다이((Bảo Đại)궁
베트남 마지막 황제인 바오다이가 사용했던 궁으로
찌우비엣븡(Triệu Việt Vương)거리변에 있다.

2.달랏 기차역
구달랏역에 기차가 있는데 스팀엔진으로 운행된다(1991년 오픈). 이곳은 옛 추억을 기대하는 손님들로 늘상 붐비며, 코스는 달랏에서 짜이막(Trại Mát)역까지 7km 구간이다. 채소밭이 있는 골짜기를 지나 이 역에 도착하면 기념촬영, 주변 명소방문 등 관광편의를 위해 30분간 정차한다.

3.달랏 꽃동산
푸동팅븡(Phù Đổng Thiên Vương)거리변(2번지)에 있다. 매년 12월과 1월이 되면 달랏 꽃축제가 본격화된다. 작년 12월 말에는 특히 달랏 시 건립 120주년의 해를 맞이하여 럼빙(Lâm Viên) 광장에서 각종행사가 화려하게 열렸다.

4.달랏 성당
노보텔 호텔 부근 쩡푸(Trần Phú)거리변에 있다. 달랏에서 가장 오래된 건물 중 하나로, 프랑스 건축양식으로 지은 달랏 최대규모 성당, 일명 꼰가(Con Gà:닭이란 뜻) 성당이라고도 한다.

5.쑤언흥(Xuan Huong)호수
하노이 시가를 연상시키는 잔잔한 쑤언홍 호수는 새벽과 황혼녁이 가장 아릅답다.
Domaine de Marie 성당
달랏 중심가에서 서남부쪽으로 1km, 응오귄(Ngô Quyền) 거리변에 있다. 17세기 유럽풍 건축양식으로 지어져 아름다운 자태를 자랑한다.

6.랑비앙(Lang Biang) 산
랑과 비앙의 이루어질 수 없는 사랑을 담은 전설이 담겨있는 관광지로 시내 중심가에서 북쪽으로 12km 거리에 있다. 산 중턱에 올라, 지프차를 타고 이동한다6인승 차량은 1인당 5만동이다. 지프차를 타고 고불고불 거리는 길을 따라 정상까지15분, 도보로는 1시간 30분가량 소요된다.

7. Crazy House
사람들을 다시 자연으로 끌어들이기 위해 설계한 크레이지 하우스는 1990년 Ms.Dang Viet Nga 건축가가 시작한 건물이다. 괴기스럽고도 유쾌하며 전체적으로 비좁은 느낌이지만 넓은 공간들이 안으로 숨어있어, 침실만 10개가 넘으며, 실제로도 호텔로도 운영되고 있다.

8. 프렌(Prenn) 폭포 & 롤러코스터
사이공에서 달랏 가는 길 20호 국로에 있다. 달랏 중심가에서 10km거리로 항시 많은 관광객들로 붐빈다. 롤러코스터를 타고 산 위에서 폭포까지 내려가는 묘미가 달랏의 여행지 중 가장 흥미롭다. 산 아래로 내려가면 큰 물주기의 폭포가 롤러코스터의 고속주행으로 상기된 얼굴을 식혀준다. 폭포구경이 끝나면 다시 롤로코스터를 타고 위로 올라가니 이 또한 재미있다.

9. Groovy Gecko Tours 를 통한 Canyoning
지난 2011년부터 새롭게 신설된 Canyoning 투어는 총4시간이 소요되는 투어로 18m, 15m, 25m 높이의 계곡 암벽을 줄타고 내려오고, 계곡물에 몸을 맡겨 쓸려내려오고, 바위에서 웅덩이 물 위로 뛰어내리고 젖은 몸으로 몇백미터를 등산하고 trekking 하는 산악투어코스다. (0633 546 677 / vietchlienge.com)

– Domaine de Marie 성당
달랏 중심가에서 서남부쪽으로 1km, 응오귄(Ngô Quyền) 거리변에 있다. 17세기 유럽풍 건축양식으로 지어져 아름다운 자태를 자랑한다.

– 수이방(Suối Vàng) 계곡, 수이방 호수
수이방이란 ‘황금샘’이란 뜻이다. 달랏 시에서 븍쪽 락증(Lạc Dương) 방향으로 7km부근에서 좌회전, 다시 수이방까지 12km거리다.

– 짜이막(Trại Mát)역
주변에 바오다이 궁, 짜이막(Trại Mát) 시장, 린픅(Linh Phước) 사 등 볼거리가 많으며, 린픅사의 경우 독창적인 건축양식으로 유명하다. 특히 이곳에는 12,000개의 맥주병으로 만든 용의 형상이 있어 일명 배짜이(Ve Chai;병) 파고다로 통한다.

– 담브리(Dambri) 폭포
달랏에서 100km, 호찌민에서 2번 국로를 따라 달랏 방향으로 가다보면 바오록(Bảo Lộc) 시에서 동북부로 18km거리다. 럼동성에서 가장 큰 폭포로,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곳이다.

PDF 보기

10

One comment

  1. 달랏 인근 커피 재배농장 찾습니다. 커피 협동조합도 있다면 누가 좀 도와주세요!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