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September 25,Tuesday

호찌민 “실리콘 밸리” 조성계획 발표

9군, 2군, Thu Duc군 혁신도심구역 개발

4월 12일 호찌민시가 주최한 국제워크샵에서 4차산업 혁명의 중심이 될 혁신도심구역(Innovative Urban Area) 계획을 발표했다.
이번 발표된 종합계획에 따르면 9군에는 첨단기술단지, Thu Duc군에는 교육단지, 2군에는 금융 부도심이 조성되며, 아울러 전자 민원 시스템 도입을 통해 기업이 관공서에 갈 필요없이 민원 처리가 가능하도록 할 계획이다. 이러한 시스템은 신 개발구역에 입주하게 되는, 병원 및 학교에도 적용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 지역이 모양새를 갖추어 4차 산업혁명의 중심역할을 수행 할 것을 기대하고 있다고 시 당국자는 전했다.
반면 Phan Van Truong 도시공학 박사이자 건설전문가는, 미래 가치가 높은 9군 지역 개발에 전반적으로 동의하나. 이 계획이 실행될려면 호찌민시의 심각한 교통문제를 해결해야 하며 이를 위해 혁신도시개발 지역내 무료버스 도입 과 오토바이, 자동차 통행을 금지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아울러 호찌민 시민들의 반응은 부정적이며 기초적 도시 청결, 교통문제 해결을 원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4/12 브이엔익스프레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