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December 11,Tuesday

GOLDEN BUFFET 한식 – 베트남 음식 뷔페

골든 로터스 찜질, 스파는 이미 교민들 사이에 입소문이 난 곳이다. 2017년 11월 1군 다이야몬드 플라자 뒤쪽 (27 pham ngoc thach q3)에 또 하나의 지점이 문을 열었다. 찜질방 옆에 위치에 있어 손님들의 땀 뺀 후 영양보충 코스이기도 하지만 다양한 베트남, 한국, 서양음식을 맛볼 수 있어 식당 이용만으로도 관심을 둘만 한 곳이다.
식구끼리 친구끼리 음식취향이 같다면 그것 또한 축복이다. 나는 베트남 음식이 너무 좋은데 친구는 향신채를 너무 싫어하거나, 남편은 육식을 좋아하는데 애들은 그저 피자, 스파게티만 원한다면 메뉴선택부터 이미 신경전이다.
이런 메뉴고민, 식당 고민의 끝은? 바로 뷔페다!
‘함께 또 따로’ 즐기는 뷔페 식도락 지금 즐겨보자.

호이안 거리 풍경 벽화를 따라
입구에서부터 눈길을 사로잡는 호이안 구시가지 거리 벽화가 배고픔을 잠시 잊게 한다. 아이들 사진을 몇장 찍어 두면 기념이 될 좋은 장소다. 들어선 실내 인테리어는 원색이 주조를 이루며 주황색 등과의 적절한 조화가 음식 맛을 시각적으로 잘 표현하고있다. 벽장식을 얇은 대나무 발 같은 것으로 처리해 베트남적인 분위기도 나면서 산뜻하고 편안한 느낌을 줬다. 식당의 기본인 깨끗한 공간 연출에 마음이 놓인다. 200석 규모의 40개 실내테이블과 흡연가능한 실외테이블, 특별한 모임을 위한 3개의 VIP룸도 완비되어 있다.
음식 맛을 책임지는 쉐프들
40년 경역의 호텔 쉐프 출신인 한국 주방장이 상주하며, 베트남 뷔페 전문 주방장 3명과 함께 보조 주방장을 포함 15명이 팀으로 움직인다.
한식, 베트남식, 양식을 비롯 베이커리도 직접 만들며 파트별로 세분화된 요리로 전문성을 살렸다. 일일 직원 위생교육을 통해 서비스의 질을 높이고 식자재 관리, 음식 준비와 조리, 음식물 쓰레기 처리에 이르기 까지 한국 주방장의 철저한 위생관리를 따른다.

이런 음식이 인기메뉴
기본적인 한식 메뉴인 잡채, 닭강정, 한치 튀김, 미역국, 북어국을 비롯한 겉절이와 기본 밑반찬은 언제나 인기다. 구운 흑마늘이 반갑다. 피자, 스파게티 등 양식류도 아이들 입맛을 훔친다.
스시 코너도 따로 마련되어 있으며, 숯불 바베큐가 필요한 고기종류는 실외공간에서 준비된다. 통오리가 전기오븐기에서 기름기를 빼며 오래도록 구워지는데 옛날 전기 통닭 느낌이 난다.
특별히 인상깊었던 메뉴는 베트남식이다. 월남쌈은 향신채의 호,불호를 고려해 향이 크게 강하지 않아 많은 사람들이 즐기기 좋으며, 중국식 한약재를 베이스로 우려낸 국물이 끝내 줬던 마가띠엠 과 닭 육수 베이스의 쌀국수는 강력 추천해 본다. 느윽맘을 곁들인 찰떡 같은 반베오도 별미다. 20~45k의 음료도 가격이 무척 저렴하다.

남은 뷔페음식 다시 쓰면 어쩌지?
골든뷔페는 ‘1일 음식 전량소비’를 원칙으로 한다. 영업종결 시간인 8시30분 이후로 남은 음식은 골든로터스 찜질, 스파 전 매장 직원들의 저녁식사로 제공되며, 재사용 되는 음식은 절대 없다.
기본 메뉴 40가지를 중심으로 매주 20가지의 새로운 음식들이 채워져 여러번 다시 찾는 고객도 질리거나 식상하지 않도록 고객 입맛에 맞는 음식제공에 힘쓰고 있다.
점심 15만동, 저녁 19만동으로 저렴한데 어떻게 양질의 음식제공이 가능하죠?
신선도가 중요한 야채 과일은 현지 식재료를 사용하며, 고기는 전문 거래업체를 통해 품질 유지에 각별히 신경을 쓴다. ‘박리다매’식의 판매전략으로 가격은 부담 없게 그러나 질은 높게 유지하는 것이 가능하다.
프랜차이즈 형태의 고급 뷔페와는 조금 다른 컨셉으로 많이 찾는 주요음식들을 기준으로 알차게 구성해 가격대비 만족도를 높인 것이 포인트다.

찜질도 하고 맛있는 음식도 먹자
주황색 찜질방 옷에 양머리를 한 손님들이 많다. 찜질방 이용 시 10%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으니 하루 나들이 코스로도 딱이다. 온식구가 함께 보내는 즐거운 시간의 맛있는 마무리 코스로 손색이 없다.
고급 뷔페의 다양한 메뉴와는 비교가 이미 불공평하다. 출발 가격이 다르기 때문이다.
뷔페식당의 산해진미는 눈이 먼저 포식을 하지만 실제로 먹는 메뉴는 매번 도돌이표에 뭘 먹을지 몰라 빈 접시 운전만 하게 되는 선택장애도 일으킨다.
사실 몇가지 맛난 음식으로 이미 배는 부르고 남겨진 음식에 대한 아쉬움이 그저 서러운 것이 뷔페의 씁쓸한 끝마무리가 아닌가. 부담없이 즐기고 본전생각에 폭식할 필요도 없으며, 조금 아쉬워도 잘 먹은 몇가지 메뉴가 큰 위안이 되는 곳!
Golden Buffet 를 기억해두자.
(예미해 : beautisea@hanmail.net)

——————————————————————————————–

영업시간 수~일요일 (점심 11:30~14:00, 저녁 17:30~20:30)
가격 점심 150k / 저녁 190k (찜질방 고객 10%할인)
주소 27 Pham Ngoc Thach, Q3 (다이아몬드 플라자 뒤쪽 400m) / 전화 028 3825 0909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