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September 26,Wednesday

베트남 부동산 투자붐, 호찌민시의 떠오르는 투자처는?

 

2군 Binh Trung Tay 지역, 2군 Thanh My Loi 지역, 7군 Binh Thuan 지역

우리가 통상적으로 많이 들어온 아파트들, 빈홈 센트럴파크, 엠파이어 시티, 사이공 펄, 에스텔라, 비스타, 자이 등은 아파트를 등급으로 분류하자면 가장 상위 등급인 럭셔리 & 하이엔드 급에 위치한 프로젝트로 볼 수 있다. 이러한 프로젝트들은 실제 현지인들이 거주목적으로 매입을 하는 경우는 드물다고 볼 수 있으며, 상기 프로젝트들을 매입할 수 있는 자금이 갖추어지면 여전히 아파트에 비해 타운하우스를 주거목적으로 매입하는 경우가 더 많다고 볼 수 있다.
그렇다면 현지인들은 어떠한 이유로 아파트를 매입하는 것일까? 여기에는 고급 아파트에서 살아보고 싶은 막연한 동경심도 있을 것이며, 외국인 임대인에게서 발생될 안정적인 임대 수익도 있을 것이다.

하지만, 대다수 현지인들의 아파트 매입 또한 미들엔드 아파트구역에서 이루어 지며 이들의 가장 큰 이유는, 3억 이상을 호가하는 타운하우스를 주거를 위해 매입할 자금이 없기 때문에 그보다 저렴한 아파트가 현실적인 대안이 될 수 밖에 없다는 것이다.
하여 오늘은, 우리에게는 생소하지만, 베트남 현지인들에게 관심받고 있는 시장, 2군 Binh Trung Tay(이하 빈 쭝 따이) 지역, Thanh My Loi(이하 탄 미 러이), 7군 Binh Thuan(이하 빈 투언) 지역에 대해 소개하고자 한다.

빈 쭝 따이 지역은 지난번 소개한 락찍 지역에서 남쪽편으로 마주보고 있는 지역으로, 대표적인 길은 Nguyen Duy Trinh길과 Nguyen Thi Dinh길이 있다. 이 2개 길은 현재 확장공사 이슈가 있는 지역이며, (참고1.‘Mở rộng đường Nguyễn Duy Trinh là cấp thiết’ – 5/3/2018/Phap Luat) 이 길을 중심으로, 로컬은행, 학교, 마트, 시장 등 현지인들이 원하는 편의시설들이 밀집해 있는 것을 아래의 사진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특히 Nguyen Duy Trinh 길의 경우 아파트 프로젝트들이 밀집해 있으며 대표적으로는 Capitalland의 Pacspring과 Krista, Bao Son의 Homyland 1&2&3, An Gia Hung의 La Astoria 1&2&3 등이 있는데, 이 프로젝트들은 2,000$/sqm이상으로 형성되는 Palm City지역의 아파트 대비 저렴한 분양가들이 책정되었으며 평균적으로 1,400 에서 1,600$/sqm 의 분양가가 형성이 되어 많은 현지인들이 실 주거용으로 매입을 많이 진행하고 있다.
두번째 소개지인 탄 미 러이 지역은, 빈 쭝 따이 지역 남쪽에 위치한 곳으로, 2군의 군청이 있어, 행정의 중심지로 개발이 진행될 곳이다. 이미 많은 프로젝트가 서북쪽편으로 공급이 되고 있는 지역으로 대표적인 프로젝트로는, Kusto의 Diamond Island, Capitalland의 Vista Verde & Feliz En Vista, Mapletree의 One Verandah, Maeda의 Waterina등이 있다.

이 지역 또한 2군 군청을 필두로, 주상복합단지에 위치한 대규모 상가단지, 병원 등의 주거 인프라가 갖추어지고 있으며, 향후 지하철 2호선이 확장될 경우 그 수혜지역이 될 수 있기 때문에, 투자가치를 인정받고 있는 곳이다.

이 중 Capitalland의 Vista Verde, Novaland의 Victoria Village등의 경우 2,000$ 미만의 분양가가 형성이 되어, 현지인들의 거래가 많이 진행 되었으며, 향후 1500$선의 프로젝트가 개발이 될 경우 눈여겨 봐야 할 지역으로 평가 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7군의 빈 투언 지역은, Tan Thuan Dong, Phu Thuan지역과 더불어 푸미흥의 외각 지역에 위치한 현지인 주거 밀집지역 중 한 곳으로, 7군 교통의 중심 Nguyen Van Linh길을 기점으로 해서 펼쳐지는 길들, 특히 Ly Phuc Man& Huynh Tan Phat길 위로 로컬 시장, 소매상, 학교, 병원들이 위치해있는 지역이다.

서쪽의 Tan Quy, 남쪽의 Tan Phu지역에 이미 Hoang An Gia Lai 그룹의 황안자라이1, 푸미흥 개발사의 그린 & 시닉 & 해피벨리, Keppelland의 Riviera Point등이 이미 개발이 완료가 되었기 때문에, 추후 빈투언 지역의 개발을 예상해 볼 수 있으며, 이 지역 또한 합리적인 분양가, 현지인들에게 어필 가능한 주거 인프라 등이 형성될 전망이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