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September 25,Tuesday

경제야 놀자! 경제 한마당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 KOCHAM과 함께하는 경제경시대회 개최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교장 김원균)는 초등 5~6학년 학생 350여명을 대상으로 호치민한인상공인연합회(KOCHAM) 회장배 경제경시대회를 개최했다. 본 행사는 학생들이 생활 속에서 경제를 이해하며 합리적인 선택을 할 수 있는 능력을 함양하려는 목적에서 개최됐다. KOCHAM의 지원을 받아 우수 학생들에게는 장학금이 지급된다. 5~6학년 학생들은 5월 7일(월)부터 5일간 아침 활동 시간을 활용하여 기본적인 경제 개념을 학습했다. 이어 11일(금)에는 지필평가 방식의 예선대회가 있었고, 고득점한 60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15일(화) 결선대회가 열렸다. 결선 대회는 OX퀴즈, 4지 선다, 주관식 등 다양한 문제를 포함한 골든벨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보다 심화된 내용으로 이루어져 재미와 배움이 있는 시간이 됐다. 김원균 교장은 이번 행사는 학생들이 경제 전반에 관심을 가지고 자신의 경제생활 습관을 돌아보는 좋은 기회였다며, 앞으로도 현명한 경제 습관을 기를 것을 당부했다. 한편, 수상학생 15명은 22일(화) KOCHAM 김흥수 회장으로부터 장학금을 전달받을 예정이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