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3,Tuesday

소방자재전문 하이맥스비나

 

베트남의 빠른 경제성장으로 고층빌딩, 대규모 아파트 단지, 산업공단과 복합 근린시설의 소방 안전에 대한 인식이 전환되는 시점에서 최근 잇따라 발생된 호텔과 레지던스 화재사건으로 당국의 소방시설 강화 규제가 눈에 띕니다. 우리 공장과 사무실에도 소방설비 시설 당연히 갖추어져 있다구요? 1년에 2번이상 소방종합 정밀점검도 받고 있다구요? 혹시 보험사나 바이어 감사용으로 설치된 눈 가리고 아웅식의 보여주기 설비는 아니신가요? 화재로부터 인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안전관련 설비에 타협이 있을 수 없습니다. 검정기관 시험시설을 베트남공장에 설치하여 베트남 기후와 온도, 환경, 시공 공법에 맞게 생산과 검정을 직접 주관하는 ‘하이맥스비나’를 통해 우리회사, 우리집 안전 불감증 자체 점검을 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소방시스템의 모든 것을 책임지는 ‘하이맥스비나’ 지금 만나보시죠.

회사소개
‘하이맥스베트남’은 2012년 설립된 소방기구 제조생산 및 판매 회사로 신축건물 개․보수 소방공사와 소방안전점검 설계, 감리, 소방 준공검사 등 소방과 관계되는 모든 소방시스템를 종합적으로 다루는 소방전문 회사입니다. 2017년 6월 제조생산공장(1.650헤베)을 설립하여 대표사장 법인장 등15명이 근무하고 있습니다.
현재 베트남은 소방제품의 90%를 수입에 의존하는 상항에서 소방점검 업무 강화와 단시간에 사후관리(A/S)가 가능한 직접생산공장의 중요성이 소방당국에 의해 제기가 되었고, 하이맥스베트남은 베트남 최초로 자동화재 탐지설비인 수신기를 베트남어로 제작하였으며, 베트남 63개 성 소방 담당자들의 한국 소방관련 유관기관 방문을 통한 기술협력, 베트남 소방생산 공장에서 베트남 소방국과의 협력을 통한 소방검정설비 교육 및 소방자재 개발도 같이 연구하고 있습니다.

소방자재란 무엇이며 구체적인 취급 제품
소방자재란 기계적, 전기적, 화학적, 공조적인 부분에 걸쳐 매우 광범위합니다. 우리가 흔히 볼 수 있는 소화기, 소화전. 비상유도 등 감지기 부터 화재가 났을 때 울리는 경종, 사이렌, 발신기, 수신기, 스프링클러, 방화셔터 등을 모두 포함합니다. 화재 발생시 시각적, 청각적으로 빠른 대피를 유도 하여 생명과 재산의 피해를 최소화 하는 것이 소방의 목적이며 이 것을 설치하는 자재가 소방자재 입니다. 소방자재는 크게 두가지, 소방전기와 소방 설비로 분류됩니다. 소방전기는 화재를 감지하여 우리가 빠른 대피를 할 수 있도록 알려주는 시스템이고, 소방설비는 화재 발생 시 화재신호를 연동하여 화재소화활동에 필요한 설비를 작동하는 시스템입니다. 소방전기는 쉽게 화재를 감지하는 감지기 (열감지기와 연기 감지기, 가스감지기, 광전식 분리형 감지기, 불꽃감지기, 감지선형감지기 등) → 화재 감지기 동작신호를 전기적으로 알려주는 경종, 사이렌 → 화재가 난 구역과 화재를 통합 감시하는 수신기 로 분류됩니다. 소방 설비는 스프링클러, 가스소화약제 설비에서 화재 구역을 구분하는 방화셔터, 방화문, 방화벽, 방화구역이 있으며 화재 연기를 실외로 배출하며 유독가스를 차단시켜주는 배연설비 등이 설치됩니다.

user image

소방자재 판매 외 다른 업무
하이맥스베트남은 소방자재 생산 및 판매 이 외에도, 소방종합정밀점검 및 보수공사, 신축소방공사, 소방공사 설계 및 감리, 준공검사까지 소방에 관한 종합적인 업무를 담당합니다. 하이맥스베트남은 소방 종합점검 인증업체로 점검 후 한국관리자와 베트남 관리자를 위해 보고서가 한국어, 베트남어로 제출되며 요청 시 소방점검증이 같이 배부됩니다.

하이맥스 베트남 만의 장점
베트남에서 처음으로 소방자재생산공장을 설립한 하이맥스베트남은 오직 소방만을 하는 소방전문회사입니다. 또한 직접 제품을 생산, 판매하여 제품의 질을 높이고 사후 서비스에 대해 그 어떤 제품보다 자신이 있습니다. 제품에 오작동 등 문제점 발견 시 기술자가 상시 대기하여 다른 업체보다 빠른 대처가 가능하며
현재 베트남 소방시장내 하이맥스 제품은 판매 후 확실한 A/S가 가능한 회사로 제품에 대한 신뢰도가 높습니다. 베트남 소방국의 요청으로 작년부터 베트남 최초로 자동화재 R형수신기(어드레스)를 베트남어로 제작하여 베트남 현장에서 담당자들이 화재 시 쉽게 관리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베트남의 환경 특성을 고려한 제품 생산과 판매뿐만 아니라 제품 하자에 대한 사후 처리까지 먼저 생각하여 타사 제품과 차별을 둡니다. 또한 대만, 일본업체와 품질 비교 및 가격적인 경쟁력에서도 자신이 있습니다.

설치대상자는 어떻게 되나?
자동화재탐지설비 설치는 아래와 같은 면적이면 모두 설치 대상입니다.
• 베트남 법적으로 연면적 5000m3 해당하는 건축물
• 연면적 1000m3 이상에 해당하는 위험물 창고 및 위험지역에 해당하는 건축물
• 지하층 및 공공기관은 면적과 관계없이 의무적으로 설치하게 되어 있습니다.
사무실, 아파트, 상가 등 소방설비는 의무적으로 설치하게 되어 있습니다.
식당에는 가스감지기와 열감지기를 설치 하여야 하며, 가정, 사무실에는 연기감지기 설치와 소화기 구비가 필수입니다.
베트남의 건물은 안전 간격이 없어 화재 시 금방 큰 화재로 번질 수 있습니다. 최근 푸미흥의 경우 새로 짓는 빌라에 단독형 경보시스템 설치를 의무화하고 있습니다.
하이맥스베트남 단독형 감지기는 한국검정기준으로 밧데리를 10년간 사용 가능하여 내구성이 좋습니다.

제품문의와 매매, 공사의뢰를 위한 사무실이 있는가?
2017년 9월 야베 힙프억 공단에 사무실, 전시실, 연구실, 소방 검정실을 모두 갖춘 생산공장을 신설했습니다. 소방에 관심있으신 분들은 언제든지 방문하셔서 제품에 대한 문의와 소방공사에 대한 궁금점 및 기술적인 도움을 문의 하셔도 됩니다. 또한 타사 로컬직원 소방전기 기술교육도 무료로 해드리고 있습니다.

하이맥스 베트남의 앞으로의 계획과 한 말씀
하이맥스베트남은 화재로부터 생명과 재산을 지키고 피해를 최소화하는 것을 목표로 정진하고 있습니다. 신용과 품질, 안전시공을 바탕으로 소비자와 생산자의 상호이윤을 위해 우수한 소방제품을 생산하고 시공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