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September 25,Tuesday

흥푹 3,4에서 미 또안까지

 

정말 잘 알고싶은 당신 그 이름 푸미흥!

1975년 해방후 전쟁의 페허를 극복하긴 위한 복구사업의 일환으로 도시 재건축이 이루어졌고 호찌민으로 몰려드는 인구급증에 대한 현대화, 문명화 된 도시계발 계획의 필요에 의해 ‘푸미흥’이라는 국제적인 계획도시가 조성됩니다. 호찌민 남부의 황량한 습지에 국제수준을 갖춘 이 신도시는 1997년 미국건축원이 지정한 ‘아시아 지역 최우수 계획 도시’라는 상도 받게되지요. 넓은 도로와 잘 조성된 곳곳의 공원은 녹지공간을 고려한 친환경적인 주거공간의 면모를 잘 보여줍니다. 특별히 봄꽃시장, 국제 어린이날, 설날, 추석 행사 등을 포함한 문화,예술 공연 장소로도 유명합니다. 약 30.000명의 거주민 중 43%가 외국인 이라는 사실이 삶의 편리와 여유를 모두 갖춘 지역임을 대신 말하고 있습니다. 호찌민 최고의 부촌이자, 최고의 한인거주지로 오랜 세월 자리굳히기를 해온 푸미흥을 지난호부터 샅샅히 뒤지고 있습니다. 스카이가든 상가를 첫 소개로 시작한 지난호(375호)에 많은 관심과 응원을 보내주신데 힘입어 스카이가든 1차 상가 맞은편 지역부터 순서대로 제2화를 시작해봅니다. 지도 처럼 한장으로 펼칠 수없는 지면관계상 거리와 상가를 대조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좌우간 상가의 위치는 실제와 동일함을 알려드립니다.

“덥고 배고프다고 슬퍼하지 말아야지.맛집이 지천이니까. 그냥 발길따라 들어가면 되니까”
“오늘 힘들었다고 슬퍼하지 말아야지. 이제 겨우 2번째니까. 아직 발은 다섯번을 더 부어야 되니까”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