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September 24,Thursday

안전망 전문생산-경진베트남 박종찬 법인장

베트남은 한국의 내노라 하는 건설업체들이 모두 진출한 곳이라 하나 사실 안전망 사각지대라 할 수 있죠. 사실 현지 건설업체들의 경우 안전망에 대한 인식 부족과 비용부담, 공사지연 등의 이유로 설치를 기피하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하지만 안전 제일을 최우선으로 하는 한국 기업들은 안전망의 중요성을 익히 알고 있어 다수의 기업들이 설치를 하고 있으며 베트남 건설업체들도 점차 그 수요가 증가 하고 있습니다.

3층 이상의 공사장에선 대부분의 사람이 현기증을 느낀다. 겁이 많은 사람은 다리가 떨려 걷기 힘들 정도다. 바람이 불면 더욱 위험한 곳이 고층이라, 아슬아슬한 철제 H빔 위를 공사에 필요한 건자재를 들고 걸어다니다 많은 사고를 만날 수 있다. 하지만 안전망이 보호막처럼 둘러져 있으면 그 위험에서도 안전을 지킬 수 있으니. 모든 공사현장에서 꼭 필요한 안전장치이다.

한국가설협회 인증, KC 마크 획득한 안전망
“안전망은 고강력원사로 만드는 벌집모양의 망사로 여러 용도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주로 건축시 추락방지용으로 많이 쓰이고 있습니다.
현재 경진베트남에서 생산되는 제품들은 한국에 있는 경진의 물류창고를 통하여 유통되고 있으며 일부는 베트남내수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베트남에서 구입시 수출단가로 드리기 때문에 가격은 물론 물류비용 절감효과 및 정확한 납기, 재고부담감소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저희 제품은 한국가설협회로부터 안전인증마크인 KC 마크를 획득한 제품이기 때문에 믿고 사용하셔도 됩니다. 특히 이곳에서 생산되는 안전망의 경우 2013년 해외법인업체에서는 처음으로 원사를 직접생산하고 일일검사로 제품의 품질 및 안전성을 언제나 일정하게 유지하는 엄격한 기준으로 생산되며. 고객의 용도에 따라 폭 1m~8m 까지 다양한 용도의 안전망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안전망에서 웨빙, 스트링까지 !
“베트남의 경우 2011년 1월부터 6월까지 시장조사기간을 거쳐 민흥공단 2011년 6월에 입주하여 현재까지 이르고 있으며 2012년 신규공장동을 증설하며 지속적인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현재 이곳에는 원사를 뽑는 기계와 웨빙(소폭기), 스트링, 망사기계 등을 보유하고 있으며 기술자 70~80여명이 함께 일하고 있죠. 한편 중국의 경우 중국청도에 진출한지 22년 되었으며 같은 제품들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안전망 외에 다양한 제품들로 주로 웨빙, 스트링 또한 생산하고 있습니다.
간단히 설명드리자면 가방끈, 쇼핑백끈, 텐트에 들어가는 끈 등 우리 실생활에 쓰이고 있는 끈들은 대부분 생산되고 그에 응용되는 제품들도 많이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예를들면 화물차 물건 추락방지 자동바(일명 깔깔이바), 고무줄처럼 늘어나는 탄력바 등이있습니다. 특히 저희 제품의 강점으로는 유럽군용으로 쓰이는 웨빙벨트 및 부자재로 납품을 한적이 있는데 군용제품의 경우 일반제품과는 다르게 각 국에서 원하는 적외선 파장 수치(IR)를 맞추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저희가 그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어려운 역경을 제품의 신뢰로 이겨내
저희 경진편직은 9년전 중국에서 제 3공장에 큰불이나 매우 힘들던 시기도 있었습니다. 그 당시 3공장에는 새로운 기계 및 원자재들을 많이 가져다 놓은 상태였고 보험조차 들지않은 상태였습니다. 불은 순식간에 3공장 전체를 집어 삼켜버렸고 H빔 자체가 엿가락 처럼 휘어져 버렸죠. 더욱 힘들었던건 불이난 상태에서도 도둑들이 불난 것들을 가져다 파는데다, 경진은 망했다는 주위의 소문이 더욱 힘들게 하였습니다. 하지만 기존 거래처들이 도움을 주어 다시 일어설 수 있었습니다. 바로 제품이 주는 신뢰로 고객들의 도움이 이루진 것입니다. 얼마 전 송년회에서도 그 당시 일을 회상하며 ‘할수있다, 하면된다. 해보자’ 라는 2014년 회사 표어로 직원들과 힘차게 구호를 외치고 다짐하였습니다. 올해 갑오년 청마의 해는 좀 더 발전된 경진, 활기찬 회사, 현지사회에 적극적으로 봉사하는 기업이 되었으면 합니다.”

안전불감증으로 크고 작은 사고가 많은 베트남 견설현장의 경우, 중대형 건설사의 공사현장을 제외한 대다수 영세 소규모 건설현장은 해당 규정을 잘 준수하지 않고 있어 최근 수년 동안 전국 건설현장에서 수천여명이 추락사하고 있다. 하지만 해당규정을 제대로 지켜 안전망을 설치하면 여러 사람의 목숨을 건질 수 있을 뿐아니라 건설회사의 신용에도 큰 유익이 된다. 사람의 생명을 건지는 그물을 생산하는 경진베트남이 베트남 건설현장의 ‘생명 지킴이’로 자리잡을 수 있기를 기원한다.

*안전인증마크(KC마크)
기존 성능검정제도가 안전인증제도로 변경됨에 따라 산업안전보건법제34조(안전인증) 및 제35조(자율안전확인의 신고)에서 정한 가설기자재가 제조자의 기술능력 및 생산체계와 제품의 성능을 종합적으로 심사하여 안전인증기준에 적합할 경우 부여하는 마크다.

KYUNG JIN TEXTILE CO., LTD
C3-1, C5-2 MINH HUNG KOREA INDUSTRIAL 3A MINH HUNG,
CHON THANH DISTRICT, BINH PHUOC PROVINCE, VIETNAM
OFFICE +84 651 364 5523~4 , +82 70-8721-5400
FAX +84 651 364 5522
Mobile PHONE +84 979 914 536

PDF 보기

14-1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