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October 23,Tuesday

코참, 베트남 어린이 문화예술교육 지원 사업, 전자피아노 전달식 가져

지난 8월 13일 코참(회장 김흥수)은 호찌민국제음악원(원장 최에스더)과 대한민국 오페라 리더스 협회(회장 김학남)가 베트남 소외계층 어린이들의 음악교육을 위해 써달라고 전달한 디지털 피아노 5대를 응우엔딘추특별학교(Truong Pho thong dac biet Nguyen Dinh Chieu Director Dr.Thang) 등 베트남 5개 고아원에 전달키로 하고 기증식을 가졌다. 호찌민국제음악원 및 대한민국 오페라 리더스 협회는 금번에 디지털 피아노를 기증한 5개 학교를 시작으로, 베트남에 음악강사를 파견하여 초ㆍ중ㆍ고교 음악 순회교육도 실시할 계획이다. 이 사업을 시작으로 호찌민 고아원 원생들이 경제적인 이유로 문화 예술 교육에서 소외되는 일이 없도록 지원하고, 문화의 세기에 글로벌 인재로 자라는 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하는 취지로서, 김흥수 코참 회장은 “코참의 참여와 협조를 통해 한인 상공인들의 노블리스 오블리주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이웃 사랑을 실천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