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October 23,Tuesday

베트남, 수퍼리치(UHNW) 증가율 세계 3위

연평균 12.7% 기록

9월 6일 베트남익스프레스가 인용한 세계 수퍼리치 보고서(World Ultra Wealth Report)에 따르면 베트남은 2018년 세계각국의 수퍼리치 (UHNW) 인구 연평균 증가율 12.7%를 기록하며 증가율 순위 3위에 올랐다. 이 자료에 따르면 현재 수퍼리치 증가율 1위는 방글라데시로, 중국, 베트남, 케냐, 인도, 홍콩, 아일랜드, 이스라엘, 파키스탄, 미국 등이 그 뒤를 이었다. 이와 관련, 수처리치 보고서는 “3천만불 이상의 순자산을 가진 수퍼리치들이 베트남, 방글라데시, 인도에서 최근 수년간 특히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는데, 이는 도시화와 인프라투자, 제조업 성장 등이 고도성장을 거듭하고 있기 때문이며, 한국,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에서도 수퍼리치들이 많이 나와 아시아 지역 수퍼리치 증가에 크게 기여했다”고 평가했다.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아시아 지역 수퍼리치들의 총숫자는 현재 69,000명으로, 전년대비 18.5%가 증가해 세계 수퍼리치 인구의 27퍼센트를 차지했으며, 액수로는 8조 3,700억불로, 전년대비 26.7% 늘었다. 이밖에 미국은 79,600명으로 전세계에서 가장 많은 UHNW 인구를 가진 나라답게 전체 UHNW 인구의 31%를 차지했다.
UHNW는 순재산이 특별히 많은 사람들을 의미하는 영어 ‘Ultra High Net Worth’의 머리글자. 글로벌 자산운용업계에서 ‘수퍼리치’로 불리는 사람들이다. 시대마다 기준이 다르다. 2000년 이후부턴 빚을 뺀 재산 3000만불이 최저기준으로 쓰인다.
9/6 베트남익스프레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