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October 23,Tuesday

광닌성, 천만 관광객 돌파 초읽기

작년대비 25% 이상 증가

9월 24일 보도에 의하면 올들어 9월까지 북부 해안도시 광 닌(Quang Ninh)성을 방문하는 관광객이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25% 증가한 1,000만명을 넘어설 것으로 추산된다.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이 중에서 외국인 관광객은 360만 명 이상으로 19% 증가했는데, 올해 50개 이상의 문화 스포츠 행사 등을 통해 총 1200만 명의 방문객을 맞이를 목표로 하고 있다. 특히 유네스코 공인 하 롱 만(Ha Long Bay) 의 본거지인 이 지역의 관광산업은 17.5조VND (8억 3천 3백만불)를 확보해 작년 같은 기간에 비해 30%의 증가율을 기록했다. 한편 현재 Quang Ninh 성 당국은 관광인프라 개발에 투자 우선순위를 두고 있다. 현재 이 지방에는 Van Don 국제공항, Hai Phong–Ha Long 및 Ha Long–Van Don 고속도로가 건설되었으며, Mong Cai, Van Don, Co To, Quang Yen, Uong Bi, Dong Trieu 등 여러 지역에서 관광휴양지 개발을 위한 투자도 계속 추진되고 있다. 특히 Van Don만 해도 올해 들어 지금까지 투자자들은 27억불 상당의 관광 관련 슈퍼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이와 관련, 광닌성 측은“이 지역은 자연경관이 뛰어날 뿐만 아니라, 관광사업 육성을 위해 정부차원에서 다양한 지원과 개선노력이 병행되고 있어 국내외 투자유치에도 큰 도움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9/24 베트남뉴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