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October 23,Tuesday

베트남, 쩡 다이 광 국가주석 서거

 

“ 전국민 애도의 물결, 닌빈성 낌선 묘지에 안장 ”

9월 21일 오전 10시 5분 쩡 다이 광(Tran Dai Quang) 국가주석이 하노이 108군 병원에서 62세의 나이로 타계했다. 당과 정부지도자들은 일제히 성명서를 통해 당 주석의 사망은 당, 정부 그리고 국민들에게 큰 손실이라며, 이틀(26, 27일)간의 장례식 동안, 정부 관공서와 공공장소는 국기를 반기를 게양하고, 일체의 행사를 자제했다.
장례식은 TV로 생방송 되는 가운데 지난 26일 오전 7시부터 하노이 쩡탄똥 거리 5번지에 위치한 국립장례식장(National Funeral Home at 5 Tran Thanh Tong Street, Hanoi)에서 거행되고, 같은 날 오후 3시 30분 고향 닌빈 성 낌선군 묘지(Kim Son, Ninh Binh)에 안장되었다. 1975년 공안부에서 공직생활을 시작한 광 옹은 2016년 4월 국가주석으로 취임했으며, 지난 19일까지 당 회의에 참석하고 중국 대표단을 예방하는 등 공식업무를 수행해왔다. 베트남에서 국가주석은 의회에서 선출되며 외교와 국방을 담당하고, 권력 서열로는 당 서기장에 이어 두 번째다.
한편 당 티 응옥 틴(Dang Thi Ngoc Thinh) 부주석이 광 국가주석 권한대행으로 임명되었다. 틴 권한대행은 광남성 출신(정치학 석사)으로, 빈롱성 당 비서를 거쳐 지난 2016년 4월 8일 부주석에 임명된 바 있다. 그녀는 국가주석이 공식적으로 선출 때(10월 22일 회기)까지 국가주석 권한대행의 임무를 수행하게 된다.

9/26 베트남뉴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