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October 23,Tuesday

일곱번째 장바구니 : 신비의 식물, 노니열매

 

수천년간 검증되어 온 민간천연치료제 노니, 너 대체 누구니?

노니의 유래에 대해서는 여러가지 설이 있지만, 그 중의 하나가 동남아시아가 원산지라는 것이다. 노니는 예로부터 필리핀,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등의 동남아시아 및 인도에서 원주민들에게 없어서는 안되는 필수 상비약으로 사용되어 왔다. 수 천년 전 동남아 시아인들이 남태평양군도에 정착할때 노니를 가지고 간 이후로 폴리네시아, 통가, 하와이, 타이티, 사모아, 마샬군도, 도메니카 공화국 등지에서도 원주민들이 이를 내복은 물론 외상 치료에까지 폭넓게 약용으로 사용해 왔으며 기근이 들 때 중요한 식량자원으로 이용해 온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베트남을 비롯한 열대지방 사람들이 수 천년 전부터 사용해온 노니야 말로 항암, 항염, 진통, 항균, 항알레르기, 면역 증강 등의 효과가 있으며일정기간 복용하면 혈당수치가 절반 가까이 떨어져 당뇨 치료에 효과가 탁월하다. 이는 약은 아니지만 거의 치료에 가까운 효능을 지니고 있는 신비한 식물이다. 노니 나무(Cây nhàu)는 베트남 남부 각 지방의 산속이나 혹은 민간에서 재배되는데 흔히 약용 허브(rau làm thuốc)로 사용되고 있다. 이번 호에는 골절, 고혈압, 당뇨, 말라리아, 탈모, 변비, 미용 등 소위 말하는 만병통치의 효능을 자랑할 뿐 아니라 부작용이 거의 없고 값싸고, 먹기 쉽고, 구하기 쉽고, 효과가 다양한 천연식품의 왕, 노니를 소개한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