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October 23,Tuesday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 베트남어·영어 원어민 수업공개 실시

학부모 수업공개를 통해 외국어 교육 만족도 높여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교장 김원균)는 9월 27일(목) 베트남어 원어민 교사 5명, 영어 원어민 교사 18명의 학부모 수업공개를 실시하였다.

본교는 학생들이 글로벌 인재로서 외국어 구사력은 물론이고 다른 문화를 존중하고 이해하는 글로벌 마인드를 함양할 수 있도록 전 학년에 걸쳐 EFL 수준별 이동 수업을 실시하고, 3~6학년의 경우 Math, Science, Social Studies 교과목을 영어로 배우는 ESL 수업, 한국인 교사와 원어민 교사가 함께 학급을 운영하는 복수 담임제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학생들의 현지어 구사 능력을 향상시키고자 주당 3시간의 베트남어 학습 시수를 확보하고 2017학년도부터 수준별 수업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수업공개에서는 3학년의 베트남어 수업 총 5차시와 3~6학년의 ESL 영어 수업 총 18차시가 공개되었으며, 약 400명의 학부모가 참관하였다. 수업을 참관한 한 학부모는 “즐겁게 수업에 참여하며 적극적으로 발표하는 아이의 모습을 보아 기뻤고, 평소 원어민 선생님과 함께하는 수업에 대한 궁금증이 해소되었다”라며 만족감을 표했다.

김원균 교장은 수업공개에 관심을 가지고 참석한 학부모들에게 감사를 표하며, 앞으로도 4차 산업 혁명 시대를 이끌어 갈 미래의 글로벌 인재들이 협력하고 의사소통하며 창의력과 사고력을 기를 수 있는 교육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