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November 14,Wednesday

기본으로 승부한다! 가성비 높은 고기집으로 자리매김! Plan-K

한류의 음식의 중심, 한국식 바비큐

음식 한류에서 주축이되는 메뉴 중의 하나는 한국식 바비큐, 고기구이 요리이다. 한국식 고기구이 요리의 대표적인 메뉴로 ‘삼겹살’을 들 수가 있는데, 사실 평범한 메뉴라 할 수 있다. 다른 나라에서 다루는 고기 부위와 크게 다르지 않기 때문이다. 그러나 이 평범한 요리는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 잡았다. 특히 불교의 영향으로 고기 요리가 인기를 얻지 못했던 일본의 경우에는 한국식 고기구이가 일본인들의 입맛을 사로 잡아 인기메뉴가 되었고, 중국에서도 한식집이라면 고기집을 연상할 정도로 한국식 고기구이는 한국식 문화의 아이콘이 되었다고도 할 수 있다. 이러한 현상은 베트남에서도 마찬가지다. 교민들이 가는 한식집 외에 ‘Gogi house’ 같이 베트남 현지인들에게 인기있는 현지 한식 체인은 고기구이를 제공하는 식당이고, 많은 베트남인들도 ‘한식’ 하면 ‘한국식 비비큐’, ‘한국식 고기 구이’를 떠올릴 정도이다. 그 때문인지 한국식 고기집은 많고, 어쩌면 춘추전국 시대라고 불러도 될 정도로 경쟁도 치열하다.

 

리노베이션으로 넓고 쾌적한 환경

원래 2층에 자리하고 있었던 Plan-K는 1층의 슈퍼마켓 공간까지 사용하게 되면서 훨씬 더 넒어진 매장이 되었다. 1층의 수용 가능 인원은 약 50명이고, 2층의 경우에도 꽤 많은 좌석을 보유하고 있어 고객으로서 좌석 걱정을 하는 일은 없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또한 1테이블 4좌석이지만, 테이블 간의 공간을 충분히 확보하여 독립된 공간이라는 느낌을 가지고 편안하게 식사할 수 있도록 고객을 배려한 것이 눈에 띈다. 그리고 고기집의 최대의 단점인 고기 냄새를 잡기 위해 강력한 환기구까지 갖추어 연기가 식사 테이블 밖을 벗어나지 않도록 설비를 해 놓았다.

고르기에 간단한 메뉴와 다양한 밑반찬, 그리고 이베리코 돼지. Plan-K가 돋보이는 부분은 바로 메뉴이다. 정육식당이기에 먹고 싶은 고기 부위 즉 6부위+5개 내장 부위 중 몇 개만 선택하고, 별도의 식사만 선택하면 되니 고객 입장에서는 음식을 쉽게 고를 수 있다는 면에서 좋다. 필자는 꽃살 여러 개가 들어간 소고기(33만동), 이베리코 돼지 안심부위(15만동), 삼겹살 2조각(9만동)을시켰다. 숯불에 구워내는 고기들은 각기 고기 본연의 감칠 맛과 식감을 느끼기에 충분하다. 또한 고기 부위 중 ‘이베리코 돼지’는 방목을 하여 키운 돼지라서 지방과 살코기 비율이 가장 이상적이다. 부드러운 식감에 고기 육즙의 고소함까지…. 가장 맛있는 고기 부위로 Plan-K의 인기 메뉴이다.
이 곳은 밑반찬도 맛있다. 대표적인 사이드 메뉴인 계란찜은 제대로 조리하지 않을 경우 특유의 부드러운 식감을 놓치기가 쉬운데 이 점을 잘 잡아 부드러운 계란찜을 무제한으로 먹을 수 있게 하였고, 신선하고 알찬 재료와 작은 꽃게를 사용해 육수를 우려낸 국물 맛이 일품인 된장찌개 역시 무제한으로 제공한다. 곁들이는 음식이 이 정도이니 밥을 추가로 시키면 완벽한 상차림이 된다.

 

가성비로 승부한다

Plan- K는 호찌민에 있는 수 많은 고기집 중의 하나이다. 그러나 이 곳이 이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이유는, 고객을 위한 많은 배려, 그리고 한국식 정서인 ‘푸짐한 한 끼’를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제공할 수 있는 Plan-K만의 높은 가성비 전략이 아닐까 생각해 본다.

고독한 미식가로서 양질의 고기를 혼자 마음 껏 먹고 싶다면, 혹은 외국인 친구에게 한국식 고기구이를 소개하고 싶다면, 또 푸짐한 회식을 기대하는 직장인들이라면 오늘, 가성비의 제왕 Plan-K로 향하는 것은 어떨까?

 

플랜케이 타오디엔점
주소 14A5 Thao Dien, W.Thao Dien, Dist.2
전화 028. 3519. 0171
영업시간 Open : 오전 10시 (월요일 Open 오후 4시)
Close : 오후 10시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