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March 29,Friday

아이의 오감을 발달시키는 영·유아교육은 위드베베에서!

저녁에는 시끌벅적 하지만 낮 시간대에는 조용한 푸미흥 한복판에 위치한 파크뷰 아파트, 그 뒤편에서는 유, 초, 중, 고를 아우르는 많은 교육 기관들이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다.
그중 영·유아 교육에서 입소문이 난 유치원이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이곳은 바로 영·유아 교육에서 최고를 자랑하는 ‘위드베베’이다.
설립 된지 7년이 된 ‘위드베베’는 교육에 열정을 지닌 원장과 유아교육 현장에서 20년이상의 풍부한 경험을 가지고 있는 원감, 그리고 영·유아 교육에 전문화된 교사진이 아이들을 위한 교육을 담당하고 있다.
다양한 특성화 교육으로 구성된 커리큘럼, 그리고 아이들에게 정서적으로 편안함과 안정감을 주는 실내 환경을 가지고 있는 ‘위드베베’를 신짜오 베트남이 직접 찾아가 보았다.

 

Q. 위드베베를 설립하게 된 동기가 있다면요?
A. 안녕하세요. 위드베베 원감 김지연입니다. 위드베베는 2011년 7월, 사계절 덥고, 문화시설이 부족한 베트남 현지의 기후적인 특성과 정신적, 육체적으로 급격한 성장이 이루어지는 유아기의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 놀거나, 다양한 체험학습을 해 볼 공간이 없다는 문제점을 해결하고 질 좋은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하는 뜻에서 설립하게 되었습니다. 위드베베는 한국에서 부모님들이 문화센터를 통해 아이에게 제공해 주던 ‘놀이 + 교육’을 표준교육과정과 접목하여 특색 있고 아이들이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는 교육프로그램으로 시행하게 되었습니다. 교사들의 끊임없는 프로그램 연구와 열정이 질 좋은 프로그램을 만들었고 학부모님의 좋은 반응을 얻었습니다. 처음 시작은 3개 반 운영을 했고, 학부모님들의 격려로 원아가 증가하여 3개월 만에 시설을 확장해서 지금의 이곳으로 이전하여 연령별로 나누어 반을 운영하게 되었습니다.

Q. 어떤철학으로 원을 운영하시는지 궁금합니다.
A. “안아주고, 놀아주고, 가르치는” 교육기관
어린아이들에게는 정서적인 안정감이 중요하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아이들을 많이 안아주고, 편안하게 놀이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집에서 하지 못하는 다양한 경험을 유치원에서 여러 가지 활동을 통해 직접 얻을 수 있도록 하고자 합니다. 다양한 것을 직접 손으로 만지고, 찢고, 눈으로 보고, 귀로 듣고, 느껴 볼 수 있도록 하는 놀이 프로그램과 이곳 베트남의 문화와 한국의 문화, 또 유아시기에 놓쳐서는 안 되는 꼭 필요한 교육 프로그램을 적용해 ‘즐겁게 가르치자’라는 마음을 담은 원훈을 바탕으로 교육에 임하고 있습니다.

user image

Q. 교육 철학이 아주 분명하시고 체험 부분에 많은 비중을 두시는 것 같은데 연령별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에도 이 점을 반영하시나요?
A. 네. 저희 위드베베는 체험 및 3~5세는 특성화 수업을 중점으로 교육을 진행하고, 6세부터는 특성화 교육과 취학 전 필요한 체계적인 교육을 하고 있습니다. 특성화 교육을 전 연령에 적용하고 있으며 프로그램으로는 직접 쿠킹 체험을 통하여 음식의 소중함과 좋은 식습관을 길러주는 ‘힐링쿠킹’, 예술적 감각을 길러주는 ‘퍼니아트’, 그리고 창의력과 수리 능력을 자연스럽게 기를 수 있는 ‘가베 수업’, 다양한 악기를 연주하며 리듬감과 오감을 자극하는 오감뮤직 수업, 아울러 신체 발달을 위한 일반 체육과, 발레 프로그램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Q. 특별한 체험 및 경험 학습이 있다면 소개 부탁드립니다.
저희가 원생들에게 제공하는 경험학습은 다음과 같습니다.

3세 특성화 교육 (오감발달, 힐링쿠킹, 퍼니아트, 가베, 체육, 발레)
글로벌 인성교육 + 주6회 영어 수업
4세 특성화 교육 (오감발달, 힐링쿠킹, 퍼니아트, 가베, 체육, 발레)
한글, 수 + 주5회 영어 수업
5세 특성화 교육 (오감발달, 힐링쿠킹, 퍼니아트, 가베, 체육, 발레)
한글, 수 + 주5회 영어 수업
6세 특성화 교육 (오감발달, 힐링쿠킹, 퍼니아트, 가베, 체육, 발레)
한글, 수 (취학 전 준비 학습)
영어 심화학습 (투담임제 / 오전: 한국 교사, 오후: 영어교사)
7세 특성화 교육 (오감발달, 힐링쿠킹, 퍼니아트, 가베, 체육, 발레)
한글, 수 (집중 취학 전 준비 학습)
영어 심화학습 (영어교사와 투 담임제 )

Q. 현장학습도 체험 위주로 진행하시나요?
A. 현장학습은 주로 직업 체험, 소풍, 피자 만들기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레스토랑에서 피자 만들기, 공연 관람 등 체험을 위주로 현장학습을 진행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고, 만약 우천으로 인하여 상황이 여의치 않을 경우, 실내 놀이터 및 전시회 방문을 통하여, 원생들에게 수준 높은 체험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Q. 급식과 간식은 어떤가요?
A. 의·식·주 중 아이들에게 중요한 것은 ‘식’입니다. 특히 저희에게 아이들을 맡기는 부모의 마음을 이해하기에, 급식 부분에서는 최고의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전문 영양사의 도움을 받아, 영양이 고루 갖추어진 균형 있는 식단을 짜서 매일 신선한 재료를 구입합니다. 그날의 식단에 맞는 음식을 만들어서 제공, 김구이, 돈까스, 생선까스, 동그랑땡 등 모든 음식을 냉동 보관하지 않고, 그날 만들어서 제공 후 남기지 않고 처리합니다. 오전 간식은 매일 신선한 과일을 제공하고 오후 간식은 떡, 빵, 옥수수, 고구마 등 영양소가 풍부하고 포만감이 드는 음식을 다양하게 제공하여, 자라나는 어린이들 성장에 최대한의 도움이 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Q. 앞으로의 계획이 있으시다면요?
A. 지금까지 해온 교육을 기반으로 앞으로 위드베베는 글로벌 세대인 우리 아이들이 올바른 인성 교육을 통해 친구를 배려하고, 어른을 공경하며, 또한 다양한 경험을 통해 자신감을 키워가는 아이로 자라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도울 것입니다. 늘 신뢰와 격려로 아이들 교육에 함께해 주시는 부모님들과 아이들 모두가 행복한 원을 만들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

위드베베
전화 028 5412 1009 / 077 386 6175
주소 101 My Kim2, Phu My Hung, HCMC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