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November 14,Wednesday

서울시교육청 연구년제 교사,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 방문

 

10월 19일(목), 서울시교육청 학습연구년 교사 100여명의 국외체험연수단이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교장 김원균)를 방문하였다. 이 날 오전 9시경 본교를 찾은 연수단은 먼저 중등음악실에서 학교 현황 및 본교 교육과정과 특색교육활동에 대한 내용을 청취하고, 학교장 특강, 질의응답 등의 시간을 가졌다.
이어, 연수단은 초등 3학년~6학년 총 18개 교실에서 영어로 진행되는 사회, 수학, 과학 수업(ESL)을 참관하며 본교의 특색교육활동인 글로벌 교육을 체험하였다.
김원균 교장은 본 방문이 서울시 교육관계자들과 ‘행복하고 창의적인 글로벌 인재육성’이라는 본교의 교육 비전을 공유하고 교육적 고민을 나누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류 활동을 확대해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본교를 찾은 연수단은 서울시교육청에서 선발된 우수 교원으로, 1년 동안 학교 현장에서 벗어나 스스로 세운 학습계획에 따라 학습연구에 전념하는 교원 전문성 강화 프로그램인 학습연구년을 보내고 있다. 이들은 국내외 교육현장 답사, 현장 및 문헌 연구 등을 통해 이론과 실제를 겸한 연구결과를 교육 현장에서 실천하고, 교육 선진화에 앞장설 예정이다.
• 문의: 028-6528-9021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